티스토리 뷰

KB국민은행 스타뱅킹 로고

Life - 국민은행 방문 시 대기 없이 이용하는 꿀팁, 모바일 번호표 발급 방법

 코로나19 확산으로 1시간 단축 운영됐던 은행 점포의 영업시간이 다시 정상화 되었지만, 직장인들은 점심시간 외에 은행 업무를 보러 가는 것이 쉽지 않죠. 또한 국내 시중 은행들이 최근 5년 동안 무려 570곳의 점포를 폐쇄하며, 어디서나 쉽게 찾아 볼 수 있었던 은행 점포를 찾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참고로 KB국민은행은 같은 기간 닫은 점포가 무려 104곳이나 됩니다. 물론 대부분의 은행 업무는 인터넷 뱅킹 또는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여 처리가 가능하지만, 반드시 직접 은행에 내방하여 처리해야하는 일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고령층 등의 금융 취약계층은 입·출금, 이체, 공과금 납부 등 단순 업무도 어쩔 수 없이 은행에 방문하여 처리하는 탓에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은행 업무를 보려면 사람이 너무 많아 점심을 먹지 못하거나, 대기줄이 길어 은행 업무까지 볼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행히 국민은행은 오래전부터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스타뱅킹 앱을 이용해 가까운 지점을 찾아 현재 대기 중인 고객 수를 확인하고 번호표까지 미리 뽑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스타 뱅킹 앱에서 모바일 번호표 발급받고 대기 없이 이용하기

 KB국민은행은 2017년부터 모바일 번호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제 막 관련 서비스를 시작한 다른 은행에 비해 해당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은행 가서 기다리지 않는 방법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앱을 열면 메인 화면에 [은행 가서 기다리지 않는 방법] 메뉴를 선택합니다.

 

 

번호표 미리뽑기

 [번호표 미리뽑기]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번호표를 미리 뽑는 것뿐만 아니라 원하는 날짜, 시간에 방문상담 예약도 가능합니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경우 '위치기반서비스 이용 약관동의'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용하려는 은행 지점을 보다 쉽게 찾기 위해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후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물론 이는 선택 사항으로 동의하지 않으셔도 번호표 발행은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지점 검색 > 대기고객수 보기

 위치기반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사용자의 현 위치를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지점을 찾을 수 있으며, 원할 경우 '지점명/주소'를 검색하여 이용하려는 지역의 은행 점포를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은행 지점을 찾았다면 [번호표 발행] 버튼을 눌러 모바일 번호표를 미리 뽑을 수 있습니다. 이때 번호표 발행 전 "대기고객수 보기" 링크를 눌러 각 지점에 대기 중인 인원이 몇 명인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번호표 발행

 예를 들어 예시 화면에서 선택한 수내역종합금융센터 지점은 총 대기고객수가 5명인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근거리에 있는 다른 지점의 총 대기고객수를 확인하여 대기 인원이 보다 적은 곳의 [번호표 발행] 버튼을 눌러 빠르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하려는 업무(개인/기업/대출 등)에 따라 번호표를 달리 발행하고 있으므로, 번호표 발행 페이지에서 개별 대기 인원을 확인하고 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개인' 업무 대기인원이 많으므로 큰 차이는 없을 수 있습니다.

 

 

창구별 대기인수 확인 후 번호표 발행

 은행 방문 시 개인/기업/대출 등 이용하려는 업무별로 다른 번호표가 발행되는 것처럼, 모바일 번호표 역시 업무별로 발행이 가능하며 번호표 발행 또한 구분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은행 업무에 따라 [번호표 발행] 버튼을 선택합니다.

 

 

번호표 발급 완료

 번호표가 발행되면 지점에서 직접 발급받은 번호표와 동일하게 대기번호가 부여되고, 대기고객 수 및 예상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미리 은행에 방문하여 오랫동안 대기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지점 상황에 따라 실제 대기 시간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조금 여유있게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