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은행 하나원큐 로고

Life - 하나은행 방문 시 대기하지 않고, 모바일 번호표 미리 발급하는 방법

 인터넷·모바일뱅킹 등 비대면 거래가 확대되고 있지만, 금융취약계층 등 여전히 은행을 방문하는 이용자들로 넘쳐납니다. 인터넷 은행 등 디지털 금융 시대에 살고 있는 만큼 사용자들도 스마트하게 진화하고 있지만 부득이하게 은행에 가야 할 일도 종종 발생하고 실제 은행 지점을 방문해보면 하염없이 대기 순서를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히 시중 은행 대부분 모바일 앱을 통한 대기 번호표 서비스를 상용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불편함을 해소면서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몇 명이 대기하고 있는지, 평균 대기시간은 얼마나 소요되는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항시 대기가 많은 도심 중심의 영업점 특히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은행 업무를 보려는 직장인과 단순한 예금, 이체, 공과금 납부도 지점 창구를 이용하는 노년층 이용자들이 많은 탓에 항상 대기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고객이 몰리는 특정 시간대를 피할 수 없다면 모바일 번호표를 미리 뽑아 방문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하나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으로 대기시간을 줄여보세요.

 바쁜 현대인들의 시간 절약은 물론이고 효율적인 상담 및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모바일 번호표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원큐 > 메뉴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 실행 및 로그인 후 우측 하단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하나원큐 > 메뉴 > 영업점

 메뉴 화면에서 [영업점]을 선택합니다.

 

 

하나원큐 > 메뉴 > 영업점 > 모바일번호표/방문예약

 영업점 안내 화면에서 [모바일번호표/방문예약]을 선택합니다.

 

 

하나원큐 > 메뉴 > 영업점 > 모바일번호표/방문예약 > 이용약관

 최초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 이용 시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동의가 필요합니다.

 

 

하나원큐 > 메뉴 > 영업점 > 모바일번호표/방문예약 > 이용약관 > 위치기반서비스 동의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후 하단의 [동의] 버튼을 선택합니다.

 

 

하나원큐 > 메뉴 > 영업점 > 모바일번호표/방문예약 > 이용약관 > 위치기반서비스 동의 > 영업점검색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시 기본적으로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영업점이 지도에 표시되고, 사용자가 원할 경우 이용하려는 영업점명/주소/지하철명 입력 후 검색하여 해당 지점의 번호표 발급도 가능합니다.

 

 

하나원큐 > 메뉴 > 영업점 > 모바일번호표/방문예약 > 이용약관 > 위치기반서비스 동의 > 영업점검색 > 지점 번호표발행

 영업점은 거리순/대기여유순/최근방문/즐겨찾기 중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여 번호표 발행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순'으로 정렬하거나, 대기 인원이 가장 적은 '대기여유순'으로 정렬하여 원하는 지점의 [번호표발행] 버튼을 선택합니다.

 

 

하나원큐 > 메뉴 > 영업점 > 모바일번호표/방문예약 > 이용약관 > 위치기반서비스 동의 > 영업점검색 > 지점 번호표발행 > 창구 선택 후 번호표 발행

 방문을 원하는 지점을 선택했다면, 번호표 발행 전 '창구별 대기손님'에서 대기 인원 수를 확인하고 예금/개인대출/기업대출 중 업무를 보려는 창구의 [번호표발행] 버튼을 선택합니다.

 

 

번호표 발행 > 다음

 창구 선택 후 번호표발행/방문예약 화면에서 하단의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번호표 발행 > 다음 > 모바일 번호표 발행 완료

 모바일 번호표가 발행되는 즉시 대기번호가 부여됩니다. 이때 '대기알림'을 ON/OFF 할 수 있으며 대기알림 설정 시 대기 손님이 3명일 때 순번이 다가왔음을 알리는 앱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기인원 3명일 때 앱 알림

 예를 들어 대기 손님이 3명일 때 위와 같이 "[하나은행] 모바일 번호표 안내 [하나은행] 모바일 번호표 안내 27번 손님..." 내용의 앱 알림이 울리게 됩니다.

 

 

대기번호를 호출했어요 알림

 대기알림 후 본인 대기번호가 호출되면, 위와 같이 "대기번호를 호출했어오."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꼭 가야 할 일이 종종 생기는데, 매번 지점 방문할 때마다 번호표를 뽑고 꽤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해서 점심 식사도 거르고 은행 업무를 본적이 많습니다. 따라서 직장 근무시간에도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먼저 번호표를 발행하거나, 사전예약을 하고 은행을 방문하면 시간도 절약하고,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