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은행 로고

Life - 우리은행 대기 시간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꿀팁 '모바일 번호표 발급'

 직장 생활을 하는 근로자 대부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가 근무시간입니다. 그러나 은행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점심시간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물론 별도 점포가 없는 인터넷 은행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고, 일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반드시 필요한 심사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등 꼭 은행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번호표 발급기
<은행 영업점 대기 번호표 현장 발급>

 그러나 고령층 등 금융 취약계층은 단순한 입·출금, 공과금 납부도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처리하곤 합니다. 이 때문에 대출 심사 등 대면 업무가 필요할 때 한 번씩 은행에 방문하면 여전히 많은 분들이 대기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죠. 대출창구는 그나마 대기인원이 적지만, 입·출급 등 수신창구를 이용할 때는 번호표를 뽑고 오랫동안 기다려야 할 때가 많습니다.

 

 다행히 국내 4대 은행에서는 번호표를 온라인으로 미리 뽑거나 상담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은행 또한 방문에 앞서 미리 번호표를 발급받아 현장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번호표 뽑고 오랫동안 기다리지 않는 방법

 KB국민은행의 경우 은행 점포에서 대기표를 뽑지 않고, 온라인으로 사전 발급이 가능한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이미 2017년부터 사용하고 있어 간혹 해당 은행 영업점을 이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죠. 반면에 주거래 은행인 우리은행은 방문 후에도 상당히 오랜 시간 대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Tips/Life Information] - KB국민은행 모바일 번호표, 줄 안 서고 은행 이용하는 방법

 

KB국민은행 모바일 번호표, 줄 안 서고 은행 이용하는 방법

Life - 국민은행 방문 시 대기 없이 이용하는 꿀팁, 모바일 번호표 발급 방법 코로나19 확산으로 1시간 단축 운영됐던 은행 점포의 영업시간이 다시 정상화 되었지만, 직장인들은 점심시간 외에 은

forbes.tistory.com

 

 다행이 지난 2021년부터 우리원(WON) 뱅킹 앱 또는 인터넷 뱅킹 등 온라인으로 원하는 영업점과 상담 시간을 예약하거나, 마찬가지로 당일 번호표를 미리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이상  현장에서 번호표를 뽑고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게 된 셈이죠.

 

 그동안 대기시간이 불편했던 분은 은행 지점별 대기 인원을 보고 번호표를 미리 뽑고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뱅킹 앱 &gt; 전체 메뉴

 우리은행 모바일 뱅킹 WON 앱을 실행하고 화면 우측 하단의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뱅킹 앱 &gt; 전체 메뉴 &gt; 안내/지원 &gt; 지원 &gt; 모바일번호표

 다음으로 [안내/지원 > 지원 > 영업점 관련 서비스 지원 > 모바일번호표]를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뱅킹 앱 &gt; 전체 메뉴 &gt; 안내/지원 &gt; 지원 &gt; 모바일번호표 &gt; 모바일 번호표 발급

 모바일번호표 홈 화면에서 [모바일 번호표 발급]을 선택합니다.

 

 

뱅킹 앱 &gt; 전체 메뉴 &gt; 안내/지원 &gt; 지원 &gt; 모바일번호표 &gt; 모바일 번호표 발급 &gt; 영업점 검색

 다음으로 영업점을 직접 검색하거나, 지역검색을 통해 내 위치 주변에 있는 지점을 찾습니다.

 

 

이용하려는 영업점의 번호표 발급

 영업점 검색 후 결과에서 [번호표 발급] 버튼을 선택합니다.

 

 다만 모든 영업점에서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번호표 발급 표시가 없다면, 해당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현장에서 대기표를 발급받는 수밖에 없습니다.

 

 

번호표를 발급 받을 청구 선택

 해당 지점의 모바일 번호표 발급 화면에서 번호표를 발급 받을 창구, 예를 들어 예금팀, 종합상담팀, 기업금융팀 등 이용하려는 창구의 [번호표 발급] 버튼을 선택합니다. 단, 대기인원이 없는 경우 모바일 번호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번호표 발급 완료

 번호표가 발급되면, 발급번호표는 [고객지원/부가서비스 > 모바일번호표 > 번호표보관함]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기표 (대기고객 수 및 현재 호출번호 확인)

 발급된 번호표를 확인해보면 번호와 함께 대기고객수현재 호출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 현재 자신이 몇 번째로 대기 중인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번호표 순번 취소

 모바일 번호표는 1일 3회까지 발급가능하며, 다른 사정으로 은행 영업점에 방문할 수 없을 경우 [번호표 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조회된 대기고객 수는 실제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으며, 번호표 호출되어 경과된 경우 새로운 번호표를 발급받아 대기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