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로고

Life - 카카오톡 결제·현금영수증 발행정보 등록 및 관리하는 방법

 카카오톡은 압도적인 국내 메신저 점유율을 바탕으로 다른 커머스 업체는 절대로 따라 할 수 없는 카카오만의 선물하기, 쇼핑하기, 이모티콘 구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생일인 친구를 이용자에게 표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게끔 유도하고 있는 셈이죠.

 

 결제수단 역시 자연스럽게 카카오페이와 연동되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지만, 일반 신용카드를 이용하거나 간혹 '무통장 입금' 방식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무통장 입금 방식을 선택할 때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를 등록하지 않고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혼동할 수 있는 게,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정보는 카카오톡 현금영수증 발행정보는 분리되어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하기, 이모티콘을 구매할 때 무통장 입금 시 이 정보는 카카오페이와 연동되지 않습니다. 즉, 현금영수증은 자동으로 발급되지 않습니다.

카톡 이모티콘, 선물하기, 쇼핑 등 현금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행 정보 등록

 카카오톡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선물하기, 이모티콘, 쇼핑하기 등에서 결제할 때 무통장 입금 방식을 선택할 경우 현금영수증을 자동으로 발행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와는 별도로 등록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

 카카오톡 실행 후 [더보기] 탭에서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설정 화면에서 [개인/보안]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내 결제

 다음으로 [내 결제]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내 결제 >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관리

 내 결제 화면에서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관리]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내 결제 >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관리 > 등록하기

 카카오페이의 '현금영수증 발급정보'에 등록된 소득공제용 휴대전화 번호는 보이지 않습니다. 즉, 카카오톡에서 유료 결제 시 무통장 입금 방식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하단의 [등록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내 결제 >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관리 > 등록하기 > 개인소득공제

 개인소득공제 (휴대폰)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의 "현금영수증 발행을 위한 정보수집에 동의" 체크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개인소득공제 및 지출증빙 방식 선택

 참고로 소득공제 방식은 다음과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개인소득공제 (휴대폰)
  • 개인소득공제 (현금영수증카드)
  • 지출증빙 (사업자용)
  • 지출증빙 (현금영수증카드)

 일반적으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휴대폰 번호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도록 별도로 등록하여 사용하는 편입니다.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등록 완료

 휴대폰 번호 또는 현금영수증카드 번호가 등록되면, 카카오톡에서 선물하기, 이모티콘 구입 등 무통장 입금 방식을 사용하더라도 자동으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