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Netflix, Tving, Wavve, Watcha 등 어디서 어떤 콘텐츠를 봐야 할까?

 넷플릭스 주도의 국내 OTT 생태계에 대항하기 위해 티빙, 왓챠, 웨이브 등 국내 업체 역시 적극적인 공세를 펼침에 따라,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확대하며 독점 콘텐츠 역시 많아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가입자 확보를 위해 양질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며, 실제로도 많은 수의 가입자 확보에 주요하게 작용한 영향이 큽니다.

 

 이전에는 넷플릭스만 이용해도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 속에서 "오늘은 무엇을 볼까"하는 고민이 따라다녔다면, 요즘은 독점 콘텐츠를 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다양한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동시에 가입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하고 있어 매월 지출되는 구독료가 부담은 되지만, 한 가지 플랫폼에서 이용자의 모든 취향을 맞출 수 없기에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떤 영화가 재밌다고 해서 찾아보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콘텐츠를 보고 싶을 때 어떤 플랫폼에서 어떤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는지 알 수가 없기에 일일이 찾아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고 싶다면 주요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를 통합으로 검색하고 연결해서 볼 수 있는 영화 검색 허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JustWatch 서비스가 있습니다. 국내외 주요 플랫폼에 대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쿠팡플레이 등 일부 플랫폼 및 일부 국내 콘텐츠에 대한 검색 결과를 찾을 수 없는 단점도 있습니다.

특정 영화, 드라마를 볼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쉽게 찾고 시청하는 방법

 국내외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를 간편하게 검색하여 찾을 수 있는 JustWatch 등 통합 검색 도구를 활용할 수도 있지만, 단순히 네이버 검색을 활용하는 것도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콘텐츠 검색"

 네이버 앱에서 시청하려는 콘텐츠를 검색합니다.

 

 

콘텐츠 검색 결과에서 [보러가기] 클릭

 네이버는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를 검색하면 해당 작품의 기본정보, 공식영상, 등장인물, 시청률 등 다양한 정보를 블로그, 사이트 등의 검색 결과 외에도 별도로 자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보러가기]를 누르거나, 네이버 검색창에 "시지프스 보러가기"와 같이 콘텐츠 이름과 함께 "보러가기" 키워드를 추가하여 검색하면 서비스 중인 플랫폼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독 중인 플랫폼 우측 [바로보기] 클릭

 예를 들어 네이버에서 "시지프스"를 검색하여 [보러가기] 버튼을 눌렀을 때 다음과 같이 해당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구독 중인 서비스가 있다면 해당 플랫폼 옆의 [바로보기] 버튼을 눌러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 TVING
  • 시리즈온
  • NETFLIX

 참고로 JustWatch에서 "시지프스"로 검색 시 넷플릭스만 조회됩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를 확인하지 않고, 티빙을 이용하고 있던 사용자가 넷플릭스를 추가로 구독했다면 정말 억울하겠죠?

 

 

선택한 플랫폼 앱 실행 (넷플리스)

 네이버에서 검색된 콘텐츠 제공 플랫폼의 [보러가기] 버튼을 누르면, 넷플릭스의 경우 해당 앱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콘텐츠 상세 화면에서 바로 보기

 디바이스에 설치된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고, 콘텐츠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별도 로그인도 필요하지 않으며, 앱에서 재생 버튼을 눌러 바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바로보기"가 가능하죠.

 

 

웨이브, 쿠팡 등 앱 전환 미지원

 그러나 웨이브, 쿠팡 플레이 등 대부분의 국내 플랫폼은 넷플릭스와 달리 앱으로 연결되지 않고 현재 실행 중인 브라우저에서 스트리밍 사이트가 열리고, 별도 로그인 과정도 추가로 필요합니다.

 

 차라리 넷플릭스 이외에는 콘텐츠 유/무만 확인하고, 해당 플랫폼 앱 실행 후 콘텐츠를 찾아 시청하는 것이 쉽습니다. 사소하지만 국내 OTT 업체와 넷플릭스의 차이가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앞으로 이러한 부분도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평소 출발! 비디오 여행 등 TV 프로그램이나 유튜브에서 영화 소개 채널 방송을 시청하다, 보고싶은 영화를 발견하면 구독 중인 플랫폼을 일일이 검색하곤 했었지만, 앞으로는 네이버 검색 결과로 간편하게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