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보문고 로고

Internet - 교보문고 서점 방문 전 재고 여부 및 도서 위치 확인하는 방법

 2003년부터 도서정가제가 시행되며 서점 간 가격 경쟁이 사라지며 소비자들은 비싼 가격으로 책을 구입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지난 2014년 개정된 도서정가제 시행으로 가격 할인율이 다소 조정되었습니다.

 

 발매 이후 18개월간 최대 10% 할인만 가능했던 것과 달리, 발매일과 상관없이 최대 10% 이내로 할인이 가능하며, 발매 이후 12개월이 경과한 경우 정가 조정도 가능해졌습니다. 그러나 신간 또는 베스트 셀러 등 인기 있는 도서는 서점에서 구입할 때 정가 그대로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교보문고 등  온·오프라인 서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곳은 인터넷 구매 시 오프라인 대비 상시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보통 도서 구매는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다만 인터넷 서점은 배송이 아무리 빨라도 하루, 이틀은 소요되므로 읽고 싶은 책을 구입 즉시 읽을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오프라인 서점을 종종 이용하곤 합니다.

 

 최근 구입한 '워드프레스' 관련 서적도 하루라도 빨리 관련 내용을 탐독해보고 싶었기에 오프라인 서점을 이용했습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 폐해
상/하단 랜덤? 상단 고정 자체 광고

 바로 6월 27일자로 시행된 '티스토리 자체 광고', 사실 말이 좋아 자체 광고이지 자사 광고 플랫폼인 애드핏 대신 애드센스 광고를 그것도 가장 수익이 높은 '상단'에 당당히 붙이고, 수익을 가로채는 것도 부족해 애드센스의 페이지뷰 등 수익에 영향을 주는 각종 지표도 엉망으로 만들고 있음에도 블로거와 어떠한 소통도 이어가지 않는 모습에 적잖이 실망했기 때문이죠.

 

 콘텐츠에 빨대를 꽂고 적게는 30%, 많게는 70%에 해당하는 블로거의 수익을 강탈할 것이 아니라, 차라리 전면 유료화를 시행하라는 요구도 묵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 수익 $100인 블로거는 티스토리에 하루 이용료로 적어도 $30를 지불하게 되는 셈입니다. 한 달이면 $900, 환율 1,250원 기준으로 계산해 보면 매월 '1,125,000원'을 이용료로 지불하게 됩니다. 트래픽을 고려해도 과하죠?

 

 예상컨대 유료화로 전환할 경우 지난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사건과 유사한 문제 발생 시 각종 보상 문제에 직면하게 되는데, 이러한 문제에 대한 책임 회피와 동시에 수익성을 추구할 수 있는 자구책으로 내놓은 최악의 결과물로 보입니다.

 

 티스토리라는 플랫폼에서 오랜 기간 운영하면 할수록 발생할 수 있는 손해는 더 커질 것이 분명하기에 워드프레스 이전, 즉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콘텐츠를 생산하는 블로거들이 하나둘씩 떠나면 최악의 자충수로 둔 빨대 꽂기 운영 방식으로는 수익개선이라는 목적을 이룰 수 없고,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으면 결국 티스토리는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사설이 길어졌지만, 본론으로 돌아와 이러한 이유로 인터넷 서점의 배송기간을 더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도서 배송을 기다리기 힘들다면, 서점 방문 전 재고 확인 및 위치 찾기

 교보문고 오프라인 서점 이용 시 방문하려는 서점(매장)에 내가 찾는 도서의 재고가 있는지, 있다면 방문 전 도서가 있는 곳의 위치 확인까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입은 인터넷에서 1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책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픽업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장 메뉴

 교보문고 앱 또는 브라우저 앱에서 교보문고 접속 후 [매장]을 선택합니다.

 

 

매장 선택

 매장안내 검색창에서 방문하길 원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선택합니다.

 

 

도서 검색 및 재고, 위치 확인

 해당 매장에서 구입하길 원하는 서적을 검색하여 '재고 여부''도서위치'를 확인합니다.

 

 

특정 서적 매장별 재고, 위치

 서적을 먼저 검색하고 매방별 재고 및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구입하려는 도서가 특정된 상태에서 방문이 가능한 매장의 재고 여부를 확인하고 싶다면 매장안내 검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서위치 지도

 또한 매장 구조를 그림으로 확인할 수 있어 대략적인 도서위치를 미리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 후 구입

 이제 해당 오프라인 매장 방문 후 빠르고 쉽게 도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