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팀 로고

Internet - PC에서 스팀 덱(Big Picture 모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는 방법

 벨브의 스팀 덱(Steam Deck)은 닌텐도 스위치 스타일의 휴대형 PC 게이밍 기기로, 훌륭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조합으로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비록 스팀 덱은 없지만 해당 인터페이스를 사용해보고 싶은 사용자를 위해 밸브는 PC용 스팀에서 스팀 덱 UI를 사용할 수 있도록 Big Picture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메뉴 > 보기 > Big Picture 모드

 사용 방법은 스팀 클라이언트 실행 후 [보기 > Big Picture 모드]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스팀 실행 파일의 바로 가기, 항상 Big Picture 모드로 실행하는 방법

 만약 클라이언트를 실행할 때마 항상 스팀 덱 인터페이스로 실행하길 원한다면 다음과 같이 Big Picture 모드에 대한 몇 가지 설정만 조정하면 됩니다.

 

 

 

 STEP 01. 바탕 화면 바로 가기 아이콘

바탕 화면 스팀 아이콘 > 마우스 우클릭 > 속성

 스팀 클라이언트 바로 가기 아이콘을 선택하고 키보드 단축키 Alt + Enter 키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Steam 속성 > 바로 가기 탭 > 대상 필드 > 명령 입력

 스팀 속성 창에서 [바로 가기] 탭 선택 후 "대상(T):" 입력 필드 끝에 다음과 같이 옵션을 추가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gamepadui

 

 

 STEP 02. 스팀 실행 파일 바로 가기 아이콘

시작 메뉴 > Steam 검색 > 파일 위치 열기

 만약 바탕 화면의 바로 가기 뿐만 아니라 시작 메뉴 등 스팀 클라이언트를 실행할 때마다 항상 Big Picture 모드로 실행되길 원한다면, 스팀 실행 파일의 바로 가기를 편집해야 합니다.

 

 시작 메뉴에서 "Steam"을 검색하고 스팀 앱 바로 가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합니다.

 

 

파일 위치 폴더 > 아이콘 우클릭 > 속성 > 바로 가기 탭 > 대상 필드 > 명령 입력

 스팀 실행 파일에 대한 기본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eam

 

 파일 위치 열기 후 스팀 클라이언트 바로 가기 아이콘을 선택하고 키보드 단축키 Alt + Enter 키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마찬가지로 스팀 속성 창에서 [바로 가기] 탭 선택 후 "대상(T):" 입력 필드 끝에 다음과 같이 옵션을 추가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gamepadui

 

 

 STEP 03. 스팀 Big Picture 모드 종료

Big Picture 모드 실행

 스팀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면 TV 스타일의 Big Picture 모드가 열립니다.

 

 

TV 스타일의 스팀 덱 인터페이스

 해당 모드는 스팀 덱 스타일의 UI를 지원하며, 만약 평소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스팀 게임을 즐긴다면 TV 스타일의 인터페이스에서 조작하기가 훨씬 편리할 수 있습니다.

 

 

스팀 메뉴 > 전원

 Big Picture 모드를 종료하고, 이전의 스팀 클라이언트로 돌아가고 싶다면 왼쪽 하단의 [STEAM 메뉴 > 전원]을 선택합니다.

 

 

스팀 메뉴 > 전원 > Big Picture 모드 종료

 '전원' 관련 하위 메뉴에서 [Big Picture 모드 종료]를 선택하여, 이전과 같은 클라이언트 보기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스팀 'Steam Web Helper' 메모리 사용량 문제 해결 (-no-browser 대체)

 

스팀 'Steam Web Helper' 메모리 사용량 문제 해결 (-no-browser 대체)

Internet - Steam Client WebHelper 메모리 사용량 줄이는 방법 스팀 클라이언트 실행 후 작업 관리자를 보면 아무런 작업을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300MB 이상 메모리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