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윈도우10에서 워드패드 최근 문서 목록 삭제 방법

 윈도우에서는 최근 문서 목록을 통해 최근 작업한 문서를 한 번의 클릭으로 빠르게 열 수 있으며, 이 기능은 워드패드, 워드 등 다양한 윈도우 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기적으로 삭제하지 않으면 이 리스트는 계속 늘어나게 됩니다.


 물론 리스트를 삭제하지 않더라도 컴퓨터 자원이 낭비 되거나 속도가 느려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개인 PC가 아닌 공용 PC를 사용하거나, 자신이 작업한 문서를 타인이 쉽게 접근하길 원하지 않는다면 워드패드에서 최근 문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워드패드 최근 문서 삭제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 합니다. 아시겠지만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컴퓨터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변경 전 반드시 해당 레지스트리를 백업해두시길 권장합니다.

How to delete Recent Documents in Wordpad


 Microsoft Word를 사용하기엔 무겁고, 메모장(Notepad)을 사용하기엔 순수하게 텍스트를 편집하는 기능 외에 아무런 기능이 없어 평소에 워드패드(Wordpad)를 즐겨 사용하곤 합니다.



 또한 '최근 문서' 목록을 통해 최근 작업한 문서도 바로 열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만 다른이에게 보여지거나, 노출되는 것이 싫다면 이 목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Win+R] 키를 눌러 실행창을 열고, [regedit]를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다음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pplets\Wordpad


 Wordpad 폴더를 확장하여 [Recent File List] 선택 시, File1, File2, File3  등 최근 사용한 파일 리스트 값이 저장된 데이터들이 나타납니다.



 레지스트리 수정(삭제) 전 반드시 복구를 위해 백업을 받도록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Wordpad 폴더 선택 후 [파일(F) → 내보내기(E)]를 클릭하여 백업 파일을 저장하세요.



 백업된 파일을 열어보면, 키 값의 경로 및 이름, 데이터 값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백업이 완료된 것을 확인했다면, 워드패드 최근 문서 리스트 삭제를 위해 다음을 수행해주세요.



 (기본값)은 그대로 두고, File1, File2, File3 … File9 항목을 선택한 뒤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삭제(D)]를 클릭하여 파일을 삭제합니다.



 파일 삭제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변경된 내용을 적용하기 위해 컴퓨터를 재시작 합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이후 워드패드에서 최근 문서 목록에 아무런 내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