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시크릿 모드 바로 가기 로고

HowTo - 크롬 시크릿 모드 바로 가기 아이콘 생성

 크롬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경우 방문한 웹 사이트에 대한 정보와 사용자가 검색한 내용은 브라우저 종료와 함께 삭제됩니다. 따라서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공용 PC를 사용할 때 단순히 방문한 웹사이트, 양식에 입력한 정보뿐만 아니라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까지 삭제할 수 있어 개인정보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선 크롬을 시작하고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누른 뒤 '새 시크릿 창(I)' 옵션을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Shift+N 키를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렵진 않지만 귀찮은 단계죠.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탕화면의 크롬 바로 가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곧 바로 시크릿 모드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Incognito Desktop Shortcut


 다음 단계에 따라 크롬 시크릿 모드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합니다.



크롬 시크릿 모드 바로 가기 생성 방법

 크롬은 이제 사용자가 시크릿 모드에 대한 바탕화면 바로 가기를 만들 수 있도록 시크릿 모드에 대한 바탕화면 바로 가기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바로가기 만들기'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크롬 실험실에서 이 옵션을 활성화 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STEP 01. 크롬 실험실 시크릿 바로가기 활성화

크롬 실험실 Incognito Desktop Shortcut 활성화

크롬 실험실(chrome://flags) 접속 후 'Enable Incognito Desktop Shortcut' 옵션을 찾아 [Enabled]로 변경합니다. 다음 주소를 크롬 주소 표시줄에 입력하여 해당 옵션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hrome://flags/#enable-incognito-shortcut-on-desktop

 STEP 02. 크롬 브라우저 재시작

크롬 브라우저 재시작

 변경된 내용 적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를 재시작 합니다.


 STEP 03. 시크릿 모드에서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 시크릿 모드,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 '시크릿 데스크톱 바로가기 활성화' 후 시크릿 모드 창에서 [시크릿 모드] 버튼을 누른 뒤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크롬 바로 가기, 대상(T): 문구 추가 확인

새롭게 생성된 크롬 바로 가기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 속성(R)] 메뉴를 눌러 창을 열어, 대상(T): 필드를 살펴보면, '--profile-directory="Profile 2" --incognito' 명령어가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단계가 완료됐다면 크롬 일반 창을 열고 시크릿 모드로 전환하지 않고도, 바탕화면의 바로 가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시크릿 모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