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Adobe Flash Player 제거 로고

HowTo - 윈도우10 보안 위협 제거, Adobe Flash Player 완벽 삭제

 Adobe Flash는 윈도우에서 매우 인기있는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입니다. 실제 웹에서도 대부분의 웹 사이트에서 Adobe Flash Player를 사용하여 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별도 설치 과정이 필요 없는 웹 플래시 게임을 즐겨하는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수년 동안 Flash Player는 많은 버그와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어, 이로 인해 사용자 컴퓨터 환경의 보안에 많은 위협이 되었습니다. 또한 HTML5 라는 훌륭한 대체제가 있는 것도 더이상의 보안 개선이나 버그 수정을 릴리스 하지 않고 서비스를 종료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Adobe는 2020년 12월 31일에 Flash Player 지원을 종료하며,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브라우저에서 완전히 제거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서비스 종료일까지 기다리기 보단 즉시 Adobe Flash를 제거하여 컴퓨터 및 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단계를 통해 윈도우10에서 Adobe Flash Player를 안전하게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Adobe Flash Player 완전 삭제 방법



How to Fully Uninstall Adobe Flash Player in Windows 10

 다행히도 Adobe Flash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단순히 윈도우에서 설치된 앱을 검색하고 삭제하면 1차적으로 완료되고, 프로그램 제거 후 남은 파일을 정리하여 즉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STEP 01. 윈도우 앱 및 기능

윈도우 앱 및 기능, 플래시 제거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을 열고 [앱 및 기능]을 선택하고, Adobe Flash를 찾아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Adobe Flash Player 제거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Adobe Flash Player 제거

 Adobe Flash Player 제거 창에서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플래시 성공적으로 제거

 제거가 완료되면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02. Adobe Flash 관련 파일 삭제

System32 > Macromed 삭제

 이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열고 다음 경로로 이동한 뒤 모든 파일을 선택하고 삭제합니다.


C:\Windows\system32\Macromed\

SysWOW64 > Macromed 삭제

 동일한 방법으로 다음 경로로 이동하여 모든 파일을 삭제합니다.


C:\Windows\SysWOW64\Macromed\

윈도우 다시 시작

파일 탐색기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윈도우에서 Adobe Flash Player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남은 파일은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레지스트리 키 값이 남아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값은 시스템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문제가 발생하진 않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