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Alt+Tab UI 이름 지정 로고

HowTo - 크롬 Alt+Tab 작업 전환 UI 이름 변경

 구글은 사용자가 각 크롬 브라우저 창에 별도의 사용자 지정 이름을 할당할 수 있도록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크롬 카나리아 버전에서 작업 표시줄 또는 Alt + Tab 단축키를 이용한 작업 전환 UI에서 창 전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Window Naming' 실험실 기능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다뤘던 크롬에서 탭이 여러개 열려있을 때, 내가 찾고자하는 탭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는 '크롬 탭 검색(Tab Search)' 기능처럼, 크롬 창이 여러개 열려있을 때 보다 쉽게 원하는 크롬 창을 찾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Chrome Window Naming


 테스트 환경은 OS Windows 10 Version 2004 (Build 19041.572), Chrome 88.0.4304.0 (공식 빌드) canary (64비트) 입니다.



크롬 카나리아, 작업 전환 UI 창 이름 지정

 일반적으로 웹 사이트 제목이 작업 전환 UI 창 제목으로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이름이 긴 제목이 표시될 때 내가 지정한 이름으로 변경하면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겠죠? 현재 일반 크롬에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크롬 카나리아 버전에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작업 전환 창 제목


 STEP 01. 크롬 카나리아 실험실 옵션 활성화

크롬 카나리아 플래그 설정

크롬 실험실에서 'Windows Naming' 검색 후 해당 옵션을 [Enabled]로 변경 후 크롬 브라우저를 재시작 합니다.


 STEP 02. 크롬 창 이름 지정

창 이름 지정 옵션

크롬 플래그 적용 후 프레임 부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창 이름 지정]을 선택합니다.


창 이름 설정 1

'창 이름 설정' 팝업창에서 창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 이름 설정 2

 열려있는 다른 창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창 이름을 설정합니다.


 STEP 03. 작업 전환 UI 창 이름 확인

크롬 탭 이름 변경 후 작업 표시줄

 작업 표시줄의 크롬 카나리아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현재 열려있는 크롬 창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창 이름을 살펴보면, 이전 단계에서 지정한 창 이름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tab 적용 화면

마찬가지로 Alt + Tab 및  Windows + Tab 을 이용한 작업 전환 UI 역시 크롬 창 이름이 사용자가 지정한 이름으로 변경되어있습니다.


 크롬 탭 검색 기능이 열려있는 탭이 많을 때 유용했다면, 창 이름 지정 기능은 열려있는 창이 많을 때 보다 쉽게 원하는 대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크롬 카나리아 버전에서만 동작하지만, 곧 정식 크롬 버전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