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로고

HowTo - 윈도우 원격 세션에서 이동식 저장소 사용하는 방법

 지방에 계신 부모님이나 친구 등 컴퓨터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집에서 회사에 있는 컴퓨터로 접속하여 필요한 자료를 찾는 등 원격 데스크톱 등 원격 세션 기능을 사용하여 멀리 떨어진 컴퓨터에 접속하여 작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때로 원격 컴퓨터의 USB 드라이브, 외장 하드 드라이브 등과 같은 이동식 저장소에 액세스가 필요한 상황도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Windows는 원격 사용자가 이동식 저장소에 액세스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사용자 컴퓨터로 원격 접속하는 것을 자주 허용하고 원격 세션에서 이동식 저장소에 대한 직접 액세스를 허용하려는 경우 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Windows 10 USB 메모리, 외장하드 원격 데스크톱에서 사용 허용

 원격 사용자가 대상 컴퓨터의 USB 드라이브, 외장 하드 드라이브 등 이동식 저장 장치에 액세스하는 것을 허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는 방법과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는 Windows Pro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Home 버전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Home 버전 사용자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하여 이동식 저장 장치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Home 버전 사용자지만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하고 싶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여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T/How to] - 윈도우10 Home Edition 그룹 정책 편집기 설치 방법 (GPEdit.msc)

 

윈도우10 Home Edition 그룹 정책 편집기 설치 방법 (GPEdit.msc)

HowTo -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윈도우 10 홈 버전에 설치하기 윈도우10 Pro Edition에는 Home Edition에 없는 몇 가지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디스크 암호화 기능인 비트로커, 윈도우에 내장된 가상머신

forbes.tistory.com

[IT/How to] - 윈도우10 HOME 로컬그룹정책편집기(gpedit.msc) 사용 방법

 

윈도우10 HOME 로컬그룹정책편집기(gpedit.msc) 사용 방법

HowTo - 윈도우10 HOME Edition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간편 설치 방법  윈도우10 관련 설정시 자주 등장하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는 윈도우 PRO 버전에서만 정식 제공되는 기능으로 HOME 버전 사용자

forbes.tistory.com


1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이동식 저장소 허용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하여 원격 세션에서 이동식 저장소에 대한 직접 액세스를 허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축키 Win + R 키를 눌러 ① 실행 창을 열고 "gpedit.msc" 입력 후 Enter 를 눌러 ②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스템 > 이동식 저장소 액세스]로 이동합니다. "모든 이동식 저장소: 원격 세션에서 직접 액세스 허용" 설정 항목을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모든 이동식 저장소: 원격 세션에서 직접 액세스 허용' 설정 창이 열리면 [사용(E)]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이동식 저장소 원격 세션에서 액세스 허용

 설정 변경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뒤 원격 세션에서 이동식 드라이브에 원격 사용자가 직접 액세스가 가능한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 이동식 저장소 허용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원격 세션에서 이동식 저장소에 대한 직접 액세스를 허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할 수 없는 Home Edition 사용자 또는 레지스트리 편집기 사용이 더 익숙한 사용자에게 적합한 방법입니다.

 

 먼저 단축키 Win + R 키를 눌러 ① 실행 창을 열고 "regedit" 입력 후 Enter 를 눌러 ②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화면 왼쪽의 디렉토리를 다음 경로에 따라 직접 선택하거나, 상단의 주소 표시줄에 직접 입력하여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HKEY_CURRENT_USER\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해당 경로로 이동 후 "RemovableStorageDevices"를 찾습니다. 만약 해당 키(디렉토리)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수동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Windows" 키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N) > 키(K)]를 클릭합니다.

키 새로 만들기

 해당 키 값은 "RemovableStorageDevices"로 지정하고, 생성된 키를 선택한 뒤 화면 오른쪽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을 선택합니다.

DWORD(32비트) 값 추가

 새로운 DWORD(32비트) 값의 이름은 "AllowRemoteDASD"로 지정하고, 값 데이터는 [1]로 설정합니다.

AllowRemoteDASD

 값 설정을 변경한 뒤 [확인] 버튼을 누르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습니다. 새로 추가된 변경 사항 적용을 위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