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웨일 로고

HowTo - 한글 뷰어가 없을 때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뷰어 사용하기

 외부에서 공용 PC 등 한글(HWP) 프로그램 및 뷰어가 없는 상황에서 한글 문서를 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Google 문서 도구 등을 이용하여 한글 뷰어가 없어도 문서를 볼 수 있지만,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사용하는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외부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PC에 내 계정 정보를 입력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도 로그인 없이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PC에서 웨일 브라우저가 설치되어있다면 더 좋겠지만, 설치가 되어있지 않더라도 간편하게 설치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Naver Whale 한글 문서 뷰어 활용하기

 공용 PC에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앱이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네이버 웨일 공식 홈페이지(whale.naver.com)에서 다운로드 후 간편히 설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한글 문서를 열었을 때 원본과 차이가 있는지 비교하기 위하여 먼저 한컴오피스 한글 2014 버전에서 열어보겠습니다.

한글 HWP 원본 확인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읽으려는 한글 파일을 웨일 브라우저로 Drag & Drop 합니다.

웨일 브라우저 HWP 복사

 웨일 브라우저에서 읽어들인 한글 문서입니다. 한글 프로그램으로 확인한 원본과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차이점은 한글 문서를 편집할 수 없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한글 뷰어

 편집은 불가능하지만 문서 내의 텍스트를 선택하여 복사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웨일 한글 뷰어 텍스트 복사

 원하는 텍스트를 선택 및 복사하여 Microsoft Word 등 다른 문서 편집 프로그램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