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i Network 암호 화폐 로고

Pi Network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블록체인 마이닝 프로젝트

 Pi Network는 Stanford University 팀이 만든 무료 모바일 마이닝 프로젝트입니다. 글로벌 공유 및 분산 디지털 통화 시스템 구축을 목적으로 합니다. 파이는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 화폐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참여 방법이 더 간단하며 스마트폰의 배터리나 데이터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채굴을 위해 인터넷 연결만 필요로합니다.

 

 Pi Network는 SCP 및 FBA 포로토콜을 기반으로 합의 메커니즘을 구축하며, 이는 타 암호화폐와 달리 더 가볍고 리소스를 소비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단순히 파이 네트워크 앱을 실행하면 파이 토큰을 채굴하고 얻을 수 있습니다.

 

 전체 마이닝 프로세스는 스마트폰 작동에 영향을 거의 미치지 않으며 CPU 또는 GPU 리소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물론 현재 채굴로 얻은 π 토큰은 거래 할 수 없으며, 메인넷이 출시되기 전 KYC가 완료된 후에야 인출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KYCKnow Your Customer 약자로 쉽게 직역하면 '고객을 아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금융 상품과 관련하여 대부분의 국가에서 요구하는 사항으로, 예를 들어 은행 계좌를 개설하고 싶을 때 은행은 KYC 절차를 거쳐야만 합니다.

 

 예를 들어 실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고객의 세부 정보를 조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파이 네트워크 KYC는 여권이 필요로하며, 여권이 없는 경우 해당 국가 신분증으로도 인증 받을 수 있습니다.

 

 Pi Network 암호 화폐는 현재 2단계 개발 단계이며, 아직 블록 체인에서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가치가 없습니다. 파이 코인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는 PayPal 에서 진행하는 Initiative Q 전자 화폐와 같은 현재 진행형 상태죠.

 

2021.03.26 - [PROFIT/Wealth Mgt] - PayPal initiative Q 코인, 이니셔티브큐 에어드랍 무료로 받는 방법

 

PayPal initiative Q 코인, 이니셔티브큐 에어드랍 무료로 받는 방법

PayPal 코인 Initiative Q 에어드랍 받기, 무료로 코인 확보하자  Initiative Q(이니셔티브 큐)는 PayPal 에서 2조 달러를 투입하여 추진중인 새로운 전자 화폐로 현재 초대를 통해 가입을 하면 Q1,183을 받을

forbes.tistory.com

 그러나 일부 사용자는 코인이 2021년 거래소에 상장 될 때 이더리움에 가까운 가치에 도달 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만약 Pi Network 앱에서 1,000개가 넘는 코인을 채굴했다면 상상만해도 행복한 결과가 나타날 수 있겠죠?

 

 Pi Network 사용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친구와 가족을 프로그램에 추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최근 등록된 파이오니아가 이미 900만명을 넘었으며, 많은 새로운 암호화폐와 마찬가지로 파이는 현재 채굴이 가능하지만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또한 1,000만 파이오니어에 도달하면 신규 회원의 채굴이 종료 될 수 있습니다.

Pi Network 코인 채굴은 어떻게 참여할 수 있을까요?

파이 코인은 휴대폰으로 채굴이 가능한 마이닝 앱을 이용합니다. 배터리를 거의 소모하지 않고 데이터 양 역시 무시할 수 있는 수준으로 소모됩니다. 또한 비트코인의 PoW 채굴에 따른 에너지 낭비, 환경 오혐 등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파이를 얻으려면 사용자는 먼저 마이닝 앱 설치 후 24시간마다 체크인하고 번개(마이닝) 버튼을 눌러 채굴을 시작하며, 현재 하루에 최소 2.4π, 시간당 0.1π/h 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을 커뮤니티에 초대하여 사용자의 시간당 채굴 비율을 더 높일 수 있으며, 3일 채굴 후 사용자는 보안 서클을 구축하여 수익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파이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은 현재 계정(휴대폰 번호 or Facebook 계정)에 연결되는 암호 화폐 지갑 역할을 합니다. 다른 퍼블릭 블록체인과 마찬가지로 파이는 트랜잭션을 블록체인에 직접 제출하여 인앱/외부지갑이 파이를 보유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합니다.

 

 STEP 01. Pi Network 앱 설치

Google Play스토어 Pi Network 앱 설치

 Pi Network 공식 웹 사이트(https://minepi.com/#download) 접속 또는 Android 사용자의 경우 Google Play스토어, Apple 사용자는 앱 스토어에서 "Pi Network" 검색을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Android 사용자 기준, Google Play스토어 접속 후 ① Pi Network 검색 및 설치 완료 후 ② 열기 버튼을 눌러 마이닝 앱을 실행합니다. 앱을 열고  페이스북 또는 휴대폰 전화번호 중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여기서는 ③ Continue with phone number 를 선택하여 휴대폰의 SMS를 이용하여 인증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STEP 02. 휴대폰 번호 등록 및 비밀번호 설정

휴대폰 번호 등록

휴대폰 번호로 인증 받는다면 먼저 ① Country/region code 에서 "South Korea (+82)"를 선택하고, ② Your phone number 에서 자동으로 입력된 국가코드 +82 뒤에 본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Go]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Pi Network 앱에서 사용될 ②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비밀번호는 8자 이상, 영문 대소문자 및 숫자를 각각 최소한 한 개씩은 포함해야 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후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STEP 03. 사용자 계정 설정

계정 설정하기

 계정 설정하기 화면에서 실명 및 사용자 이름(필명·닉네임)을 입력합니다. ① (성을 제외한) 이름성씨를 입력할 때는 반드시 여권에 사용된 본인의 이름을 그대로 작성해야 합니다. 사용자 이름은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본인의 닉네임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KYC는 메인넷 런칭시 엄격하게 검토되기 때문에 등록시 사용한 이름은 반드시 본인의 실명을 그대로 입력해야 합니다. 만약 가짜 이름인 경우 그동안 채굴된 π는 모두 소각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본인의 실명 및 사용자 이름을 모두 올바르게 입력한 뒤 [제출하기] 버튼을 누른 다음, Bot(로봇)이 아님을 증명하기 위해 안내된 방법에 따라 그림을 선택합니다.

 

 STEP 04. 초대 코드 입력

초대 코드 입력

 "누가 당신을 초대했나요?" 메시지가 표시되면, 초대인에게 받은 메시지에서 ① 초대 코드(HashTag2)를 입력한 다음 ② 제출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모든 단계가 완료되면 매일 간단한 참여를 통해 네트워크 보안에 기여하고 파이를 채굴할 수 있습니다. ③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채굴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참고로 Pi Network 에서는 반드시 초대 코드가 필요합니다. 이는 두 가지 방법으로 초대 받을 수 있습니다.

 

  1. Pi Network를 사용하는 친구에게 자신의 코드를 공유하도록 요청.
  2. Google, Naver 등 검색을 통한 코드 확보.
  3. https://minepi.com/HashTag2 접속 후 앱 다운로드 및 코드확인 (HashTag2)

 만약 초대 코드를 얻지 못했다면 HashTag2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미 알고 있겠지만 Pi Network 초기 회원은 이후에 가입한 회원보다 높은 비율로 채굴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가입한 사람들은 가장 필요할 때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기여도를 보상하기 위하여 더 높은 비율로 채굴이 가능한 것이죠.

 

 신규 가입 후 Pioneer로 3개의 마이닝 세션(3일 채굴)을 완료하면 Pi의 기여자 역할이 잠금 해제됩니다. 채굴 3일 후에는 앱의 홈 화면에 보안 서클(방패)의 새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기역자가 되기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사람 3~5명을 보안 서클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기여자가 될 경우 3~5명의 신뢰할 수 있는 회원으로 구성된 보안 서클을 구축하여 더 많은 π를 채굴할 수 있습니다.

 

 STEP 05. 파이 코인 채굴 시작

채굴 시작

 채굴을 시작하려면 우측에 있는 번개 모양 버튼을 터치합니다. 채굴 기간은 24시간이며 매일 정해진 시간에 앱을 열도록 자신에게 알람 시계를 설정한 다음 번개 아이콘을 눌러 다음 채굴주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신규 가입자의 경우 0.12π/시간 비율로 채굴중이며, 계속 채굴을 이어가려면 24시간 후에 앱 실행 후 다시 한 번 번개 버튼을 터치해주셔야 합니다.

 

 STEP 06. 이름 확인 및 친구 초대

영어 이름 확인

 Pi Network 첫 화면에서 하단의 초대하기 및 이름 검토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추후 파이의 소유권을 갖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이름이 KYC에 제출하는 신원 문서(예시: 여권)와 일치해야 합니다. 이름 변경은 한 번 가능하며 가입 후 14일 이내 완료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름 검토하기' 버튼을 누르고 ① 이름 및 성이 여권과 동일하게 입력되었는지 확인 후 수정이 필요하면 ② 수정하기 버튼을 눌러 반드시 시간 내에 변경하셔야 합니다.

 

 또한 '초대하기' 버튼을 누르고 친구들을 파이 네트워크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③ 한국어 또는 영어를 선택하여 카카오톡, 라인, 이메일, 문자 등 다양한 앱을 통해 초대코드를 보낼 수 있습니다.

 

파이 네트워크 초대

 초대하기를 누르고 공유하려는 앱을 선택하여, 예를 들어 ① 카카오톡을 선택하면 "1π를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파이는 스탠퍼드 박사들이 개발한 새로운 디지털 화폐이며 전 세계적으로 10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존재합니다." 와 같은 초대장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초대된 친구는 ② 나의 어닝 팀에 포함되어 채굴을 시작하고, ③ 초대하기 버튼을 눌러 추가로 다른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으며, 목록에서 현재 채굴하지 않고 있는 구성원들이 있다면 ④ 알림 보내기 버튼을 눌러 알림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STEP 07. 계정 인증 및 실명 숨기기

프로필 설정

 가입 완료 및 채굴을 시작하면 상단에 현재 채굴된 ① 파이 코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② 남은 날짜 및 시간이 표시됩니다. 이제 이름 변경 및 실명 숨기기, 계정 인증(휴대폰 번호)을 진행하기 위해 왼쪽 상단의 ③ 메뉴 버튼을 터치하고, ④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초대 코드 및 주소

 파이 가입시 입력한 본인의 실명이 여권에 기재된 이름과 다르다면 ① 변경하기를 눌러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친구들을 초대하기 위한 ② 초대 코드의 이름은 HashTag2와 같은 '사용자 이름'이므로 실명은 변경되어도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또한 ③ 실명 숨기기 토글 스위치를 켜짐으로 변경하면 어닝 팀 구성원들에게 나의 실명을 공개하지 않으므로, 만약 원치 않을 경우 실명 공개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계정 인증, 가입 시 등록된 휴대폰 번호 인증을 진행합니다. 거래소 상장 등 향후 채굴된 파이에 대한 소유권을 갖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단계이므로, ④ 인증하기를 눌러 본인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휴대폰 번호 계정 인증

 휴대폰 번호 인증하기는 두 가지 옵션이 있지만 문자로 인증 코드를 받아 파이 앱에서 입력하는 옵션은 미국 및 캐나다 국가의 휴대폰 번호로만 진행이 가능하므로 SMS 보내기 옵션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① USA(기본 선택) 선택 후 ② START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③ OPEN SMS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등록된 4자리 인증코드를 전송하면 됩니다.

 

SMS 발송 및 검증 완료

 'OPEN SMS'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① 전송 받을 '+1 650-822-0314' 번호 및 ② 인증 코드가 입력된 상태로 문자 앱이 열립니다. 사용자는 단순히 사전에 자동으로 입력된 전화번호 및 인증코드를 전송 버튼을 눌러 보내기만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자동 입력된 ③ 8497 인증코드를 전송하면 Pi 앱에서 ④ "Your phone number is verified!" 라는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사용자의 계정 인증은 모두 완료됩니다.

 

 참고로 KYC 인증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인증 완료

 다시 Pi Network 앱으로 이동해보면 계정 인증 섹션의 '휴대폰 번호' 인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08. 보안 서클 및 어닝 팀

아이콘 설명

 Pi Network 앱 화면에서 ① 방패 아이콘은 3번의 세션을 채굴한 다음 활성화(기여자·Contributor) 할 수 있으며, 보안 서클을 설정하여 파이 프로토콜의 기여자로서 더 높은 비율로 채굴이 가능해집니다. 활성화 여부는 파이 앱에서 자동으로 보안 서클 구축 여부를 알려주는 인터페이스가 팝업되므로, 그때 추가하시면 됩니다.

 

 방패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현재 나의 보안 서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로 기존 파이오니어를 추가하거나, 휴대폰 연락처에서 초대 코드를 발송하여 보안 써클에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② 번개 아이콘은 번개 색상이 녹색이면 정상적으로 채굴을 진행중인 상태로, 0.21π/h 수치는 시간당 채굴되는 파이 코인 수를 나타냅니다. 이 번개 아이콘은 24시간마다 한 번 터치를 해주는 것으로 채굴에 지속적인 참여가 가능합니다. 24시간이 지나면 계속 채굴을 위해 번개 아이콘을 클릭하도록 알림 메시지로 알려줍니다.

 

 그 밖에도 사람 모양 아이콘은 현재 속해있는 채굴팀을 나타냅니다. 위 화면에서는 2/2 즉, 2명 중 2명 모두 정상적으로 채굴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닝 팀

 번개 모양의 아이콘을 탭 하면 위와 같이 일일 채굴 속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파이오니어(Pionerr)는 기본 속도이며 모든 사람은 동일합니다. 0.10π/h (채굴 시점 및 초대 인원에 따라 다름)

 

 두 번째 기여자(Contributor)는 3일 채굴 후 잠금 해제가 필요하며, 속도 보너스를 계산하는 공식은 "보안 연결 수 × 25% × 기본 속도" 입니다. 최대 보안 연결 수는 5명이며, 처음으로 초대 코드(HashTag2)를 입력하면 보안 연결이 설정되고 ① 보안 서클 수정하기 버튼을 누른 뒤 새로운 친구를 초대하여 획득해야 합니다.

 

 세 번째 홍보 대사(Ambassador)는 초대 보상을 대표하는 홍보 대사가 더 많은 사람을 초대할수록 더 빠른 속도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초대받은 사람들이 정상적으로 채굴을 참여할 때만 속도 보너스가 증가됩니다.

 

 따라서 많은 팀원들을 가진 어닝 팀은 공동 채굴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Pi Network는 무료로 가입 할 수 있으며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휴대폰에서 작동하며 배터리 및 리소스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안전하고 위조가 불가능하며 상호 운용 가능한 디지털 화폐입니다.
  • Google Play 및 App Store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Pi Network 앱.
  • 컴퓨터에서 Pi 앱에 액세스 할 수 있는 Pi 노드.
  • 전기 낭비없이 대규모 보안을 사용하기 쉽습니다.

 현재 프로젝트가 거의 3단계에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채굴률이 낮습니다. 그러나 이 말은 곧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큰 노력 없이 무료로 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는 매력적인 사실임에는 큰 변함은 없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