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해외직구 컴퓨터, 영문 윈도우 한글 변경

미국에서 11월 넷째 주 목요일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 다음날 금요일이 바로 블랙프라이데이 입니다. 미국에서 연말 쇼핑 시즌을 알리는 시점이자 이 시기에 미국 연간 소비의 약 20% 가량을 차지하는 등 연중 최대 쇼핑이 이루어지는 날입니다. 

해외직구가 대중화 되면서 미국내 거주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온라인을 통한 쇼핑이 블랙프라이데이 때 이루어지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이 시기에 많은분들이 조금 더 저렴하게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이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구입을 계획하고 있다면 블랙 프라이데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구입하고 싶었던 노트북이 저렴하게 판매되기도 하고, 일명 가성비 좋은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PC를 값싸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우스갯소리로 "정품 윈도우를 구입했더니 PC를 준다"는 이야기가 있듯이 이 시기에 국내에서는 정품 윈도우10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가격으로 컴퓨터를 마련할 수 있으니 말이죠


영문 윈도우10 한글 설정

언어팩 구입 필요? 윈도우8 부터 다중 언어를 기본 지원


해외직구가 보편화 됨에 따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컴퓨터 직구를 고려하기도 하지만 많은분들이 영문 윈도우를 사용하면 불편함이 있을거란 생각에 구입을 망설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윈도우10은 다중 언어가 지원되므로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하셔도 영문↔한글 전환이 쉽고 간편해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Windows10 영문 ↔ 한글 변환 설정

위 화면은 지난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구입한 '윈도우와 램을 구입하니 컴퓨터를 준다는 데스크탑'의 컴퓨터 정보 입니다. 


Intel i3-6100T, 8GB RAM, 1TB HDD, 블루투스, 무선 랜에 정품 윈도우 10 Home 버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단점은 익숙한 한글 윈도우가 아닌 영문 윈도우 버전이란 것이죠.


영어를 능숙하게 하신다면 별로 어려울 게 없겠지만, 영어 울렁증이 있는 분이라면 영문으로 사용하시기 어렵겠죠? 또한 한글로 표시된 용어들이 영어로 되어 있으면 분별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① 윈도우 시작 버튼 > ② control 입력 > ③ 검색된 Control Panel(제어판) 선택


※ 위 과정과 동일하게 Language를 입력하여 바로 언어 선택 항목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Control Panel] > Clock, Language, and Region을 선택합니다.



※ 마찬가지로 Clock, Language, and Region 항목을 선택하지 않고, Add a language, Change input methods 각 항목을 직접 선택하여 설정 변경하셔도 됩니다.


Language를 선택합니다.



Language는 현재 English(United States)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Add a langu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 만약 일본어, 중국어 등 다른 언어 환경에서 사용이 필요하다면 이 곳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언어 팩을 다운로드 및 추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Add a language 창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알파벳 'K'에서 [한국어]를 선택하신 뒤 추가합니다.



한국어 언어 설정을 모두 마치신 뒤 ① 한국어 → ② Move up을 눌러 한국어 우선 순위를 첫번째로 변경한 뒤 [Options] 버튼을 눌러주세요.


간혹 English (United States) 언어, 키보드가 그대로 있어, Microsoft IME 입력 방식에서 ENG 키보드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어 영문 윈도우를 이용하실 것이 아니면 해당 언어를 삭제하셔도 됩니다.



한국어 옵션 > Windows display language 항목을 보시면 윈도우 디스플레이 언어로 한국어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Input method 항목은 한글 Microsoft IME로 되어 있다면 별도로 변경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확인이 모두 완료되면 사용 가능 혹은 언어 팩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한국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Download and install language pack]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Korean Language Pack을 설치합니다. 한국어 다운로드 및 설치는 인터넷 환경,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1~2분 정도 소요됩니다. 설치가 완료될 때 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한국어 언어 팩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해당 언어를 기본 언어로 설정하기 위해 [Make this the primary language]를 선택해주세요.



Make this the primary language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디스플레이 언어 변경을 위해서는 로그 오프를 진행해야 한다는 메시지 창이 나타납니다. 


다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면 [Log off later] 버튼을 선택한 후 작업을 마무리 하시고, 즉시 로그오프를 하시려면 [Log off now]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오프 후 로그인 시 처음 보셨던 컴퓨터 기본 정보 창을 열어 보시면 한국어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ange your language preferences로 표시되었던 것이 언어 기본 설정 변경으로 변경되었으며, 다른 내용 모두 영어 → 한글로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로케일(Locale) 변경

특정 웹 사이트 한글이 깨져 보인다면, Locale 변경으로 해결


언어 설정에서 영어를 한국어로 변경이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지만, 간혹 특정 웹 사이트에서 한글이 깨져보이는 증상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는 Locale 변경을 하지 않은 탓으로 한국어 설정 변경 후 한글 웹 사이트에서 이상 징후가 보이지 않더라도 미리 변경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직구 윈도우, 시스템 로케일(Locale) 변경

영문에서 한국어로 모두 변경된 상태이므로,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제어판] >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국가 또는 지역 창에서 [위치] 탭을 선택한 후 '홈 위치(H):'[한국]으로 변경합니다.



국가 또는 지역 창에서 [관리자 옵션]탭을 선택한 뒤 [시스템 로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작업 과정은 언어를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경했을뿐 여전히 국가 설정은 '영어(미국)'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간혹 한글 웹 사이트에서 한글이 깨져 보이는 것은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에서 텍스트를 표시할 때 사용할 언어인 시스템 로케일이 영어(미국)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시스템 로캘(C): 메뉴를 폴다운 하여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해주세요.



System Locale 설정 변경은 컴퓨터의 모든 사용자 계정에 영향을 주는 작업으로 변경된 내용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국가 설정에서 로케일 변경 및 [확인] 버튼을 누른 뒤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운영체제를 재시작 하도록 합니다.


영문판 정품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를 저렴하게 해외 직구로 구입을 고민하고 있던 분들과 이미 구입했지만 영문판을 한국어로 변경하는 게 막막했던 분이라면 오늘 알려드린 내용, 순서대로 차근 차근 진행하시면 어려움 없이 한국어 윈도우로 변모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