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Word

HowTo - 바이러스 보호를 위해 이메일로 첨부된 워드 문서 읽기용 보기 모드로 여는 방법

 출처를 알 수 없는 이메일 첨부 파일은 바이러스, 맬웨어, 트로이 목마 등 컴퓨터를 감염시킬 수 있으므로 항상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무심코 첨부 파일을 여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전자 메일 첨부 파일 - 바이러스, 맬웨어

 다행히 Microsoft Word 문서에는 맬웨어, 바이러스 등의 공격을 차단하고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Word 옵션에서 이메일 첨부 파일을 열 때 항상 읽기 모드로 볼 수 있도록 옵션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Microsoft Word "전자 메일 첨부 파일  및 편집할 수 없는  파일을 읽기용 보기로 열기" 옵션

 전자 메일로 받은 Microsoft Word 문서를 열 때 항상 읽기용 보기 모드로 사용하면 Word 파일에 삽입된 맬웨어, 바이러스 등의 공격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읽기용 보기 모드 활성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icrosoft Word > 파일 탭

 Microsoft Word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옵션 탭 클릭

 다음으로 왼쪽 메뉴에서 [옵션] 탭을 선택합니다.

 

 

Word 옵션 > 일반 > 시작 옵션 섹션 > 전자 메일 첨부 파일 및 편집할 수 없는 파일을 읽기용 보기로 열기 옵션 활성화

 'Word 옵션' 창에서 [일반] 탭 선택 후 "시작 옵션" 섹션의 "전자 메일 첨부 파일 및 편집할 수 없는 파일을 읽기용 보기로 열기(O)"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이메일 첨부 파일로 받은 Microsoft Word 문서를 열 때 항상 "제한된 보기(읽기용 보기)"로 열리며, 혹여 맬웨어, 바이러스가 삽입되어 있더라도 불필요한 공격을 모두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편집 모드로 전환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해당 문서가 단순히 감염을 위한 미끼용 문서인지 판단을 위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