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hrome, Firefox, Edge 이전 창 및 탭 열기 로고

HowTo - Chrome, Firefox, Edge 브라우저 재시작,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기본적으로 Google Chrome, Mozilla Firefox, Microsoft Edge 등 주요 웹 브라우저는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할 때 이전에 열린 탭을 제거합니다.

 

 예를 들어 10개의 탭으로 작업하고 갑자기 시스템이 종료되거나, 사용자가 브라우저를 닫았을 때 이전에 접속된 사이트(URL)를 모두 다시 열어야 합니다. 그러나 작업 중인 웹 페이지가 기억나지 않으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IT/How to] - 크롬 항상 이전에 열린 탭을 여는 방법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

 

크롬 항상 이전에 열린 탭을 여는 방법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

HowTo - 크롬 이전에 열린 마지막 탭 항상 열기  Google 크롬에서 여러 개의 탭을 열고 작업하던 중 업데이트 또는 기타 프로그램 오류 발생으로 PC를 다시 시작해야 하거나, 로그아웃을 해야 할 때,

forbes.tistory.com

 

 물론 이전에 열었던 탭을 다시 열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Ctrl + Shift + T 키 조합을 이용하여 이전 탭을 복원하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죠. 또한 브라우저 접속 기록을 통해 다시 접속하는 방법도 있지만, 매우 번거롭기 마련입니다. 

 

[IT/How to] - 크롬 탭 그룹 저장하고 다시 시작할 때 복원하기

 

크롬 탭 그룹 저장하고 다시 시작할 때 복원하기

HowTo - Chrome 탭 그룹 설정 후 저장하여 계속 사용하는 방법  탭 그룹 기능은 한 번에 여러 사이트를 접속할 때 또는 개인용 및 업무용으로 탭을 구분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탭 그룹을 사

forbes.tistory.com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거나, 사용자 실수로 브라우저 창을 닫았을 때 중단한 위치에서 다시 열기 또는 이전 세션의 탭을 자동으로 다시 열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할 때 이전에 열린 탭 다시 열기

 Google Chrome 브라우저 사용 시 이전에 접속한 사이트를 자동으로 복구할 수 있도록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옵션을 설정하는 방법은 이미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적이 있습니다.

 

 Edge, Firefox, Opera 등 대부분의 브라우저 역시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만, 해당 옵션의 이름은 브라우저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이전에 열린 탭을 다시 열수 있도록 구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01 Google Chrome

 시스템 또는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한 후 이전 탭을 복원하도록 구성하고 싶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Chrome > 설정 > 시작 그룹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 표시줄에 다음 경로를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chrome://settings/onStartup

 

 또는 오른쪽 상단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 클릭 후 확장 메뉴에서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설정 페이지에서 [시작 그룹] 메뉴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옵션 선택

 '시작 그룹' 섹션에서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위 단계를 모두 완료하면 PC에서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다시 열면 이전에 열었던 탭 및 창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02 Mozilla Firefox

 시스템 또는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한 후 이전 탭을 복원하도록 구성하고 싶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Firefox > 설정 > 일반 탭

 Mozilla Firefox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 표시줄에 다음 경로를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about:preferences

 

 또는 오른쪽 상단의 [애플리케이션 메뉴 열기] 버튼 클릭 후 확장 메뉴에서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설정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일반] 탭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이전 창 및 탭 열기 옵션 선택

 '시작 페이지' 섹션에서 "이전 창 및 탭 열기(S)" 옵션을 선택합니다.

 

 위 단계를 모두 완료하면 PC에서 Mozilla Firefox 브라우저를 다시 열면 이전에 열었던 탭 및 창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03 Microsoft Edge

 시스템 또는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한 후 이전 탭을 복원하도록 구성하고 싶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Edge 설정 > 시작, 홈 및 새 탭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 표시줄에 다음 경로를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edge://settings/startHomeNTP

 

 또는 오른쪽 상단의 [설정 및 기타(Alt+F)] 버튼 클릭 후 확장 메뉴에서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설정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시작, 홈 및 새 탭]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 세션의 탭 열기 옵션 선택

'Edge가 시작되는 경우' 섹션에서 "이전 세션의 탭 열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위 단계를 모두 완료하면 PC에서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다시 열면 이전에 열었던 탭 및 창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