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Excel 로고

HowTo - Microsoft Excel 복사 및 붙여넣기한 셀 크기를 원본과 동일하게 설정하는 방법

 엑셀 작업 중 원본 데이터를 복사하여 붙여넣기할 때 셀의 크기가 달라지는 경험은 한 번쯤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엑셀 시트의 기본 셀 크기(열 너비)는 8.38(72 픽셀)입니다. 그러나 원본에서는 입력된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열 너비가 긴 것도, 짧은 것도 있죠.

 

 이 때문에 원본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한 셀 즉, 열의 너비는 그대로인데, 입력된 데이터의 크기는 다르기 때문에 일부 텍스트는 가려져 보이지 않거나 숫자 타입은 "####" 형태로 변하기도 합니다.

 

 붙여넣기한 열의 크기를 원본과 비교하여 사용자가 하나씩 수정하는 작업은 매우 비효율적이고 귀찮은 작업이죠. 다행히 클릭 한 번으로 엑셀에서 복사 & 붙여넣기한 열 너비를 원본과 동일하게 유지하는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xcel 셀 크기 원본과 동일하게 복사하여 붙여넣기

 다음은 예시로 사용된 엑셀 파일입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지역, 단지명, 전용면적, 신규계약 등 데이터가 입력된 셀의 크기가 제각기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본 엑셀 데이터

 먼저 필요한 데이터 범위를 마우스로 선택한 다음 키보드 단축키 Ctrl + C 키를 눌러 복사합니다.

 

 

복사 & 붙여넣기한 엑셀 데이터 열 너비 문제

 다른 시트 또는 다른 엑셀 문서에 키보드 단축키 Ctrl + V 키를 눌러 복사한 데이터를 붙여넣기 합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엑셀의 기본 열 너비는 72픽셀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A, B, C, D, E… 등 모든 열의 너비는 같습니다. 그러나 원본 데이터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일부 텍스트는 보이지 않고, 숫자 형식은 "###"로 표기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만약 원본 데이터를 '이미지'로 사용할 경우 원본 및 대상 시트의 열 너비는 큰 영향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엑셀에서 작성한 테이블(표)를 다른 사용자가 임의로 편집하지 못하도록 이미지로 삽입하거나, 카톡 등 외부 공유 또는 블로그 등에서 예시 이미지로 활용하려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이미지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IT/How to] - Microsoft Word 표, 테이블을 이미지로 변환하는 방법 (문서 삽입, 외부 공유)

 

Microsoft Word 표, 테이블을 이미지로 변환하는 방법 (문서 삽입, 외부 공유)

HowTo - Microsoft Word 문서에 삽입한 표를 이미지로 변환하는 방법  Microsoft Word 문서에서 표를 삽입하고 데이터를 입력한 다음 실수로 데이터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orbes.tistory.com

 해당 글은 Microsoft Word 문서에서 설명을 드렸지만 Excel 문서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붙여넣기 옵션 > 원본 열 너비 유지 옵션 사용

 복사한 데이터를 붙여넣기 하면 우측 하단에 [(Ctrl) ▼]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복사한 데이터를 붙여넣기할 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단축키 W 키를 누르거나, '원본 열 너비 유지 (W)' 옵션을 선택하면 원본 데이터의 열 너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붙여넣기 옵션(Ctrl)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 [홈] 탭에서 [붙여넣기 ∨] 버튼을 클릭하면 원본 열 너비 유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본 데이터의 열 너비와 동일하게 자동 조정 완료

 이제 복사한 원본 데이터의 열 너비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그동안 엑셀에서 복사한 데이터를 붙여넣기한 다음 항상 열 너비 또는 행 높이를 수동으로 맞춰주느라 허비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