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Word 로고

HowTo - Microsoft Word에서 코드 블록 및 명령을 표시하는 방법

 프로그래머는 JAVA, C++ 및 HTML과 같은 언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일반 언어와 다른 형식과 기호를 사용하므로 프로그래밍 코드를 Microsoft Word 문서에 붙여넣으면 텍스트 서식 변경, 들여쓰기, 철자 오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Word 문서를 구성하는 방식을 고려할 때 소스 코드를 삽입하고 작업하는 것은 전용 코드 편집기에 비해 어렵습니다. 물론 코드 블록 또는 명령을 복사하여 콘텐츠를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거나, 코드를 개체로 삽입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번거롭습니다. 코드 블록 및 명령을 직접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Microsoft Word 추가 기능 "Easy Syntax Highlighter" 설치 및 사용 방법

 Word 문서에서 자체적으로 코드 블록 및 명령을 입력하고 싶다면 'Easy Syntax highlighter'로 알려진 Microsoft Word 추가 기능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Apps

 먼저 Easy Syntax Highlighter 추가 기능 공식 페이지(Microsoft Appsource)를 방문하여 시스템에 다운로드합니다.

 

 

Microsoft 계정 로그인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 되어 있지 않다면 관련 이메일로 로그인합니다.

 

 

Open in Word > 추가 기능 설치

 로그인 후 Microsoft Word 프로그램에 추가 기능을 설치하기 위해 [Open in Word] 버튼을 클릭합니다.

 

 

Word 애플리케이션 열기
 "Word을(를) 여시겠습니까?" 팝업 메시지가 표시되면 [Word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Easy Syntax Highlighter > 이 추가 기능 신뢰

 Microsoft Word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Easy-Syntax-Highlighter.docx' 문서가 열립니다. 오른쪽 창에서 [이 추가 기능 신뢰] 버튼을 클릭합니다.

 

 

Easy Syntax Highlighter Add-in

 Microsoft Word 프로그램에 'Easy Syntax Highlighter' 추가 기능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말풍선을 닫습니다.

 

 

Highlight Selection, Settings 리본 메뉴

 상단에 추가된 [Easy Syntax Highlighter] 메뉴를 클릭하면, "Highlight Selection""Settings" 리본 메뉴가 나타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문서에서 코드 블록을 작성 및 선택하고 "Highight Selection"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명령 선택 및 Highlight Selection 버튼 클릭
 문서에서 복사한 명령을 붙여넣기 하거나 직접 입력한 뒤 해당 코드 블록을 선택하고 [Easy Syntax Highlighter > Highlight Selec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 코드 블록 테마

 "Higlight Selection" 버튼을 누르는 즉시 코드 블록이 생성되고 구문에 강조 표시가됩니다. 위 예시 이미지는 기본 테마로 원할 경우 "Settings" 버튼을 눌러 다른 테마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코드 블록 테마 변경

총 185개 언어와 89개의 테마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변경 즉시 문서 내에서 작성한 코드 블록에 적용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