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앱 미리 보기 대신 목록을 활성화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 현재 실행 중인 앱에 대해 하나의 창이 열려 있을 때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해당 창의 미리 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앱에 대해 여러 개의 창이 열려 있는 경우 해당 창의 수많은 미리 보기가 표시됩니다.

 

Windows 11 작업 표시줄 미리 보기(썸네일)
<Windows 11 작업 표시줄 미리 보기>

 즉, 현재 열려있는 단일 창의 경우 해당 창의 미리 보기가 표시되고, 단일 앱에 대해 열린 창이 많을 경우 다중 미리 보기가 표시됩니다.

 

 그러나 열려있는 창 수가 임계값에 도달하면 작업 표시줄은 미리 보기 화면 대신 목록으로 열린 창을 표시하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임계값은 화면 해상도 및 DPI 배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화면 해상도 및 DPI 기반에 따른 Windows 11 기본 작업 표시줄의 미리 보기 임계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 800 × 600 = 8개의 미리 보기 창
  • 1024 × 768 = 10개의 미리 보기 창
  • 1920 × 1080 = 16개의 미리 보기 창

 만약 임계값과 무관하게 항상 미리 보기 대신 단순히 목록으로만 열려있는 창을 표시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실행 중인 앱 미리 보기 대신 목록 활성화

작업 표시줄에서 현재 열려 있는 창의 미리 보기 화면 대신 항상 목록으로만 표시하고 싶다면 레지스트리 편집 또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01 레지스트리 편집기 설정 방법

 Windows 11 또는 10 작업 표시줄에서 실행 중인 앱의 미리 보기 화면 대신 텍스트 목록으로만 표시하고 싶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주의! 레지스트리 값을 잘 못 수정할 경우 이로 인해 시스템이 불안정해지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작업 전 반드시 레지스트리 키를 백업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대화 상자에서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Taskband 키 경로 이동

 레지스트리 편집기 상단의 주소 표시줄에 다음 경로를 복사 및 붙여넣기하여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Taskband

 

 

Taskband &gt; 새로 만들기 &gt; DWORD(32비트) 값 생성

 이동한 경로에서 "Taskband"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 옵션을 선택합니다.

 

 

REG_DWORD 값 이름으로 &quot;NumThumbnails&quot; 지정

 새로 생성된 REG_DWORD 이름은 다음과 같이 "NumThumbnails"로 지정합니다.

 

NumThumbnails

 

 생성된 REG_DWORD 값을 두 번 클릭하고 "값 데이터(V)" 입력 필드에 "0"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 &gt; Windows 탐색기 프로세스 다시 시작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닫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거나, Windows 탐색기를 다시 시작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키보드 단축키 Ctrl + Shift + ESC 키를 누르고 작업 관리자의 프로세스 탭에서  "Windows 탐색기"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다시 시작(R)] 옵션 선택합니다.

 

 

Windows 11 작업 표시줄 &gt; 미리 보기 대신 목록 표시
<Windows 11 작업 표시줄 목록 활성화>

 이제 작업 표시줄에서 단일 앱에 대해 하나의 창이 열려 있을 때는 미리 보기 화면이 표시되지만, 여러 개의 창이 열려 있다면 미리 보기 화면 대신 목록을 표시합니다.

 

 

0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설정 방법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하여 Windows 11 또는 10에서 작업 표시줄 미리 보기를 활성화 or 비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참고로 Windows 11 Home 버전에서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하여 작업하거나 작업 전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전에 활성화 합니다.

 

2022.04.14 - [IT/How to] - 윈도우11 Home에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 활성화 방법

 

윈도우11 Home에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 활성화 방법

HowTo - Windows 11 Home Edition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 활성화하는 방법  Windows 10 버전과 마찬가지로 Windows 11 Home Edition 또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사전 설치된 상태로 제공되지..

forbes.tistory.com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대화 상자에서 "gpedit.msc"를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작업 표시줄 미리 보기 사용 안 함 정책 선택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의 왼쪽 창에서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 경로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창에서 "작업 표시줄 미리 보기 사용 안 함" 정책 이름을 두 번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 미리 보기 사용 안 함 &gt; 사용 설정

 "작업 표시줄 미리 보기 사용 안 함" 설정 창에서 [사용(E)] 옵션 선택 후 [적용][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변경 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