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키보드 반복 입력 지연 시간을 조정하는 방법

 Windows에서 키보드 반복 지연 설정을 변경하면 사용자가 키보드를 누르고 있을 때 키가 반복되기 시작하는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키보드 재입력 시간은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충분합니다.

 

 그러나 타이핑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나 어르신 등 긴 키 누름으로 천천히 입력하기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반복 지연 시간을 길게 설정하면 의도하지 않은 문자 반복 입력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면 게이머 또는 방향키로 문서를 탐색하는 등 빠른 응답이 필요한 경우 키보드 재입력 시간을 줄이면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Windows에서 키보드 재입력 시간을 길게 또는 짧게 변경하는 방법

 키보드 반복 지연 시간은 키를 길게 누른 후 키가 반복되기까지의 시간을 의미합니다. 즉, 동일한 키를 계속 누르고 있을 때 재입력 시간을 길게 또는 짧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보드 A 키를 길게 누르면 화면에 첫 번째 "A" 문자가 입력된 후 "AAA···" 키가 반복 입력되는 시간이 키보드 문자 반복 재입력 시간입니다. 일반적으로 기본 재입력 시간은 충분하지만 사용자에 따라 시간을 길게 또는 짧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01 제어판 앱을 사용하여 재입력 시간 변경

 키보드 문자 반복 재입력 시간 설정은 Windows 10 및 11에서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제어판의 키보드 속성에서 반복 입력 지연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찾고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 > 제어판 검색 > 결과에서 제어판 실행

 문자 반복 재입력 시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을 열어야 합니다. 따라서 시작 메뉴에서 "제어판"을 검색한 다음 결과에서 제어판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또는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대화 상자에서 "control" 입력 후 Enter 키를 눌러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제어판 > 키보드

 제어판이 열리면 [키보드]를 클릭합니다. 만약 위 화면과 같이 보이지 않을 경우 "보기 기준" 드롭다운 메뉴를 누르고 "작은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키보드 속성 창 > 속도 탭 > 문자 반복 섹션의 '재입력 시간' 설정 변경

 '키보드 속성' 창이 열리면 [속도] 탭으로 이동합니다. 문자 반복 섹션에서 "재입력 시간(D)" 옵션의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키보드 재입력 시간을 변경합니다.

 

 

재입력 시간 슬라이더 왼쪽(길게) 또는 오른쪽(짧게) 설정

 예를 들어 재입력 시간을 길게 설정하려면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이동하고, 짧게 설정하려면 오른쪽으로 이동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02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재입력 시간 변경

 제어판 또는 키보드 속성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문자 반복 재입력 시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기 전 레지스트리 백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대화 상자에서 "regedi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키보드 속성 레지스트리 경로 이동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다음 경로를 복사 및 붙여넣기하여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Keyboard

 

 

KeyboardDelay 값 편집 > 3(길게) 설정

 "KeyboardDelay" 값을 찾아 두 번 클릭합니다. "값 데이터(V)" "3"으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값 데이터를 "0""3" 사이로 설정할 수 있으며, 0은 짧은 재입력 시간, 3은 긴 재입력 시간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지연 시간을 줄이려면 값 데이터를 0으로 설정하고, 길게 늘리려면 2 또는 3으로 설정합니다.

 

 

KeyboardDelay 값 편집 > 0(짧게) 설정

 문자열 편집 창에서 "값 데이터(V)""0"으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문자 반복 재입력 시간을 짧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재입력 시간을 복원하려면 값 데이터를 "1"로 변경합니다.

 

 반복 지연 시간 설정이 완료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만약 다시 시작하지 않으려면 탐색기 프로세스(explorer.exe)를 다시 시작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재입력 시간 테스트
< 문자 반복 재입력 시간 기본(1)>

 

길게(3) 재입력 시간 테스트
<문자 반복 재입력 시간 길게(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