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fant Care - 복지로 아이행복카드 온라인 신청

아이행복카드 신청 대상자 및 발급 방법에 이어 오늘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아이행복카드 발급 신청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발급 신청은 ①가족사항 등록 → ②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 제공 신청 → ③소득·재산 신고 → ④아이행복카드 발급 신청 → ⑤추가서류제출 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가족사항 등록

①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실명인증 버튼을 클릭하여 실명인증을 한 다음, 전화번호, 휴대전화, 주소 등을 입력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는 필수 입력)


② 직업이 있을 경우 작성합니다.


③ 건강상태와 앓고 있는 질병종류를 입력합니다. (장애등급과 장애유형은 등록장애자인 경우 실명인증시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④ 대상 자녀의 가족사항 추가시 재원 중이거나 재원 예정인 시설을 선택하고 지원받기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⑤ 다른 가족구성원의 가족사항 추가시 가구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빈칸으로 초기화되어 입력칸에 새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⑥ 입력 후 가구원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되고 상단 가족사항목록에 추가 됩니다.


⑦ 다음단계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 제공 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 제공 신청

① 가족사항 등록에서 입력한 신청인 정보가 자동입력되고 신청결과수신방법, 진행상황수신방법을 선택합니다.


② 가족사항 등록에서 입력한 가족구성원 정보가 보여집니다.


③ 가족사항 등록에서 입력한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 신청 내용이 보여집니다.


④ 양육수당 신청시 입력하는 정보로 양육수당을 지급 받으실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⑤ 스크롤을 내려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 신청에 대한 유의사항을 끝까지 읽으시고 동의함을 선택합니다.


⑥ 저장 후 다음단계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되고 소득·재산신고서 작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소득 · 재산 신고

① 가족구성원별로 입력할 항목을 체크하고 작성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입력칸이 나타납니다.


② 소득사항 중 해당되는 항목에 값을 입력합니다.


③ 소유하고 있는 차량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④ 재산정보 입력합니다.


⑤ 부채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할 내용이 없을 경우 저장 후 다음단계 이동 버튼을 클릭하시면 공란으로 저장됩니다.)


⑥ 저장 후 다음단계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금융·정보등 제공 동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아이행복카드 발급 신청

① 신청인 정보가 자동입력 되고 대상자(서비스 받을 대상 자녀)와의 관계 선택 합니다.


② 청구서 수령지, 문자알림서비스(유료) 등 카드정보를 입력합니다.


③ 신청인 본인이나 배우자의 직장정보를 입력합니다.


④ 카드 결제계좌정보를 입력합니다.


⑤ 카드발급신청 약관승인과 개인신용정보 조회·제공·이용 동의서의 내용을 읽고 동의함에 체크합니다.


⑥ 저장 후 다음단계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서류제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 추가서류 제출

① 제출방법에서 이미지 업로드를 선택하고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업로드할 이미지 올릴 수 있습니다. (서류 제출에 대한 안내 내용을 읽고 확인에 체크합니다.)


② 기타 추가서류가 있을 경우 기타서류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③ 저장 후 다음단계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작성확인 및 신청하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지금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없이 간편하게 온라인을 통해 아이행복카드 발급 신청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