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방법

 크롬에서 플래시(Adobe Flash Player Plugin)를 항상 실행하도록 허용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했습니다. 크롬 실험실 [chrome://flags] 접속 후 enable-ephemeral-flash-permission 항목을 Disabled로 변경만하면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크롬 70.0 버전 이후부터 해당 옵션이 없어지고 한 번만 플래시 실행을 허용하면 크롬을 종료할 때까지 Flash 설정이 유지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즉, 휘발성 허용으로 크롬 종료 후 재실행 시 또 다시 플래시 실행을 허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따릅니다.



 플래시 관련 보안 이슈들이 많은 탓에 사용자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주기 위한 조치로 보여지지만,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마다 허용을 해줘야하는 건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길이 없으면 길을 만들어가야겠죠? 윈도우 레지스트리에 간단히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플래시 실행을 항상 허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사이트에서 플래시 항상 허용 시 보안이 취약해질 수 있으므로,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만 등록하여 선별적으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①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등록하는 방법

② 명령어(CMD)로 레지스트리 추가하는 방법


 레지스트리에 플래시 설정을 등록하는 방법은, 편집기에서 추가하는 방법과 명령어로 추가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모두 동일한 설정 방법으로 편리하신 방법을 선택해서 진행해주세요.



티스토리 등 사이트별 플래시 실행을 선별적으로 허용하는 방법 


1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등록하는 방법


① 실행창(Windows+R)에서 [regedit] 입력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②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 경로로 이동합니다.

Policies 키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뒤 [새로 만들기(N) → 키(K)]를 클릭합니다.


 생성된 [새 키 #1]를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이름 바꾸기]를 클릭하고, 키 값을 [Google]로 변경한 뒤 Google 키에서 또 다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N) → 키(K)]를 선택해서 [Chrome] 키를 만들어주세요.


[Chrome] 키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 을 클릭합니다.

[새 값 #1] 이름을 [DefaultPluginsSetting]으로 변경합니다.


 [DefaultPluginsSetting] 값을 더블 클릭한 뒤 '값 데이터(V)'[0 → 1]로 변경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좌측 [Chrome] 키 선택 후 [새로 만들기(N) → 키(K)] 클릭, Chrome 키 하위에 [PluginsAllowedForUrls] 키를 추가 해주세요.


 추가된 [PluginsAllowedForUrls] 키 선택 후 오른쪽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뒤 [새로 만들기(N) → 문자열 값(S)]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새 값 #1] [1]로 변경합니다.


 [1] 값을 더블 클릭한 뒤 '값 데이터(V)'에 플래시를 항상 허용할 사이트 URL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플래시 항상 허용 사이트를 추가하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문자열 값]을 추가하고 '값 데이터(V)'에 사이트 URL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플래시 항상 허용 사이트를 추가한 뒤 현재 크롬이 실행중이라면 모든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실행 시 변경된 설정이 적용됩니다.


 만약 이전처럼 1회에 한해 크롬 종료할 때 까지 플래시를 허용하고 싶다면, 이전 포스트를 참조하여 허용 사이트를 등록해주시고,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 경로로 이동 후 [Google] 키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 간혹 모든 사이트에서 플래시 플러그인을 항상 허용하고 싶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사이트 URL 입력 부분에 [http://*] 와 같이 프로토콜에 asterisk를 적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Sub Domain에 적용하실 경우 [https://*.tistory.com]과 같은 방법으로 적용하시면 되겠죠.


 다만 이 경우 보안이 매우 취약해질 수 있으니, 설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명령어(CMD)로 레지스트리 추가하는 방법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한 플래시 사이트 허용 방법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명령어로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검색[Windows Key+Q]에서 [CMD] 검색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창에서 다음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 명령어 실행 시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Google > Chrome 키 값 등록 및 DefaultPluginsSetting DWORD(32비트) 값을 추가한 것과 동일한 결과물이 생성됩니다.


 ⓑ, ⓒ 명령어 실행 시 Google > Chrome > PluginsAllowedForUrls 키 값에 항상 플래시를 허용할 사이트 목록이 입력됩니다.


ⓐ reg add HKLM\Software\Policies\Google\Chrome /v DefaultPluginsSetting /t REG_DWORD /d 1 /f


ⓑ reg add HKLM\Software\Policies\Google\Chrome\PluginsAllowedForUrls /v 1 /t REG_SZ /d http://forbes.tistory.com /f


ⓒ reg add HKLM\Software\Policies\Google\Chrome\PluginsAllowedForUrls /v 2 /t REG_SZ /d https://forbes.tistory.com /f


 명령 프롬프트에서 [https://naver.com] 사이트를 등록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새로고침해보면, 정상적으로 등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창에서 명령어 입력 후 기존에 생성된 플래시 항상 허용 설정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reg delete HKLM\Software\Policies\Google /f


레지스트리 키 값 삭제 명령어로 Google 이하 키 값들을 모두 삭제 후 재생성해보면, 기존과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이용 시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생성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를 이용하여 크롬 플래시 설정을 변경하실분은 블로그의 Drag &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이 막혀있는 관계로, 위 첨부 파일을 올려드립니다. 


 다운로드하여 명령 프롬프트 창에 Copy & Paste하여 입력하시거나, 텍스트 편집기를 이용하여 사이트 URL만 변경 후 확장자를 .Bat 파일로 저장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