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PIP 모드로 동영상 플레이, 왓챠

 PIP 모드란 Picture In Picture의 약자로 본 영상 속에 부가적으로 작게 들어가는 영상입니다. 본 영상 재생 중 팝업창과 같은 형식으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으로, 동영상 화면을 띄운 상태에서 다른 글을 읽기 위해 화면을 옮겼을 때 작은 화면을 띄워 보고있던 동영상을 그대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또는 네이버 TV의 경우 자체적으로 PIP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네이버 TV 화면으로 동영상 재생 중 다른 글을 읽기 위해 스크롤을 내릴 경우 우측 하단에 PIP 모드로 자동 전환되어 글+영상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왓챠플레이 등 일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자체적으로 PIP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다중 모니터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는 동영상 재생과 동시에 다른 작업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크롬에서 인터넷을 하거나 다중 작업 시 동영상을 시청하는 분들을 위해 PIP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왓챠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PIP 모드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롬 실험실(Flags)에서 PIP 모드 활성화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 입력 후 실험실로 이동합니다.


실험실 접속 후 [enable picture-in-picture]로 검색하여 PIP 모드 옵션을 찾습니다.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enable-picture-in-picture] 입력 시 해당 옵션으로 바로 접속도 가능합니다.


 Enable Picture-In-Picture 옵션을 [Default → Enabled]로 변경 후 하단의 [Relaunch Now] 버튼을 눌러 크롬을 재시작 합니다.


 동영상 재생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컨텍스트 메뉴에서 [PIP 모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IP 모드로 변경을 원할 경우 PIP 모드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PIP 모드 실행 시 동영상이 팝업창으로 분리되어 동영상 시청과 함께 다른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왓챠플레이에서 제공되는 일부 동영상은 자막과 분리되어 표시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는 자막이 영상에 함께 인코딩 되어있지 않고, 별도의 자막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현상으로 아직까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으므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넷플릭스의 경우 Enable Picture-In-Picture 옵션으로 PIP 모드를 적용할 수 없습니다. 넷플릭스에서 PIP 모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 Picture-In-Picture Extension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아쉽게도 넷플릭스 역시 자막이 분리되는 현상이 있으므로, 꼭 PIP 모드로 감상하시길 원하는 분들은 더빙으로 시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