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은행 일달러 외화적금 로고

하나은행 일달러 외화적금으로 여행자금 마련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달러 자산에 대한 수요와 함께 해외 주식투자가 인기를 끌며 직접 주식계좌에 달러를 이체하기 위하여 은행 계좌에 달러를 예치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하나은행에서 1달러부터 시작할 수 있는 일달러 외화적금을 출시했습니다.


 예금금리가 낮고 달러화 약세 추세에 따라 환차손 위험도 있지만 1달러부터 소액으로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고, 최대 1,000달러까지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로운 납입이 가능하며 5회까지 분할 인출도 가능합니다. 또한 가입 후 1개월만 지나도 현찰수수료 없이 달러 지폐로 바로 찾는 것이 가능하여, 외화적금으로 보유하다 필요한 경우 수수료 부담 없이 현찰로 보유할 수 있는 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코로나19 사태로 해외여행 계획은 무기한 중단한 상태지만, 소액을 꾸준히 모아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이 종식될 때 해외여행 경비로 이용할 자금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재테크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달러 외화적금 가입 방법

 하나멤버스 앱 이용중 우연히 일달러 외화적금 출시 이벤트를 접하고, 어렵게만 느끼던 외화적금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일 또는 매주, 매월 정해진 일자에 1달러부터 자동이체를 통해 소액으로 돈이 쌓이는 재미를 느끼며, 원하는 환율에 도달하면 이를 알려주는 환율 알림을 통해 환율이 낮을 때 추가로 달러 저금을 할 수 있는 등 외화적금이 어렵지 않다는 경험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가족과 계획된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마음을 달래기 위해 순수하게 혼자 가입하고, 작성한 글로 대가라곤 1도 없음을 미리 밝혀둡니다. 심지어 해당 은행은 주거래 은행도 아닙니다. ㅎㅎ


1 일달러 외화적금 이벤트

일달러 외화적금 출시 이벤트

2020.9.3~10.31 이벤트 기간 내 일달러 외화적금을 가입할 경우, 가입 익월 15일에 1달러($)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으며 하나멤버스 이용 고객이라면 자동이체 등록 후 하나머니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축하금 이벤트

하나머니는 자동이체 등록 후 이체완료한 경우 적립할 수 있으며, 납입회차마다 100 하나머니 적립이 가능합니다. 1인당 최대 3,000 하나머니 적립이 가능하며, 21년 3월 2일까지 연 0.10%의 우대이율을 만기 해지 시 추가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및 자동이체 이벤트를 모두 확인했다면, 하단의 [지금 가입하기]를 선택하여 일달러 외화적금 상품 가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2 일달러 외화적금 상품 설명

일달러 외화적금 미리 계산해보기

 [일달러 외화적금 가입] 선택 후 본격적인 외화적금 가입 전 [미리계산해보기]를 눌러 6개월 동안 매월, 매주 또는 매일 적립한 경우 외화를 얼마나 적립할 수 있는지 목표치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6개월동안 매일 매주 모으면 얼마?

6개월 동안 매일(은행영업일 기준) 8 달러 적립 시 만기 시점에 984 달러를 모을 수 있습니다. 만약 6개월 후 코로나 사태가 종식된다면, 해외여행 경비로 984 달러를 마련할 수 있는 것이죠.


6개월 만기 전 최대 5회까지 일부 출금

 돈이 급히 필요할땐 6개월 만기 전 최대 5회까지 일부 출금이 가능하며, 신규 가입 후 1개월이 지나면 외화 지폐로 찾을 때 현찰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3 일달러 외화적금 가입

일달러 외화적금 안내

매일 급변하는 환율이 걱정스럽다면 매월 지정한 일자에 1달러만 적립할 수 있도록 자동이체 등록 후 환율알림으로 쌀 때 추가로 적립하는 방식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다만 월 최대 납입한도는 $1,000 입니다.


 상품내용, 우대혜택, 유의사항 등 내용 확인 후 [일달러 외화적금 가입하기] 버튼을 터치하여 본격적으로 상품 가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휴대폰 인증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동의사항과 약관

 동의사항 및 약관 모두 동의 후 기본정로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상품신청 자동이체 설정

신규 가입금액 입력 및 출금 계좌 선택, 비밀번호 입력 후 자동이체 주기를 선택합니다.


매일, 매주, 매월 중 선택

매월 지정한 1일, 매주 지정한 요일, 매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를 통한 납입회차마다 100 하나머니 적립(최대 3,000)을 위해 매일(은행영업일) 자동이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매회 환율의 높고, 낮음과 무관하게 적립되는만큼 원치 않는 환차손이 발생할 수 있지만 겨우 1달러.. 만기 재예치, 만기 SMS 안내 옵션 선택 후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영업점 선택 및 신청 내용 확인

거래하실 영업점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누르고, 신청한 내용을 최종 확인 후 틀림 없다면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신청 완료, 적금 계좌 비밀번호 입력

필요시 일달러 외화적금 계좌번호 복사 후 별도로 보관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적금 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외화적금 환율 및 적립액 조회

외화적금 환율 확인

모든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일달러 외화적금은 자동이체 금액 이외에 원할 경우 추가로 납입할 수 있으며 '내 적금에 적용된 환율' 정보를 통해 환율 변동 추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가입 당시 환율보다 원화 강세로 달러가 많이 내려갔군요. 좋아해야할지.. ㅠ


자동이체 축하금, 하나머니

단순히 하나은행 통장 거래내역 조회를 통해서도 적립일 환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화적금 자동이체 등록 이벤트로 받은 하나머니도 정상적으로 적립되었습니다.


출금 계좌에서 적립 환율 확인

 차근 차근 달러를 모아 6개월 후엔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어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길 바래봅니다.


 ※ 2020.10.27 업데이트

일달러가입축하 입금 $1

 가입 익월인 10월 15일 '일달러가입축하' USD 1.00 입금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2020.09.28(월) ~ 2020.10.31(토) 기간 중 하나멤버스 APP에서 일달러 외화적금을 가입할 경우 기존 출시 이벤트와 중복하여 'CU 4천원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납입 없이는 매일 1달러 자동이체를 하더라도 은행영업일 기준으로 적립되니, 6개월 동안 큰 돈은 모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저처럼 해외여행 경비로 활용하실 계획이라면 환율에 크게 연연하지 않고 꾸준이 모으는 것에 초점을 두시면 됩니다.


 가족과 함께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는 그 날을 기다리며, 매일 매일 조금씩 외화적금을 납입하는 재미도 쏠쏠한 것 같습니다. 마치 어릴적 소풍 떠나기 전 느끼는 설레임이랄까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