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쎈카드 신용카드 실적, 혜택 관리 로고

신용카드 전월실적 관리가 귀찮아 혜택 받기가 어렵다면?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피해업종인 외식, 숙박, 항공업 등에서 사용한 신용 및 체크카드 사용액에 대하여 소득공제율을 80%까지 올려주겠다고 정부에서 밝히면서, 많은 분들이 신용카드를 이용한 소비를 선호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꼭 소득공제율 때문이 아닌, 포인트나 청구할인 등 현금을 사용할 때보다 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분이라면 신용카드를 여러장 발급 받아, 업종 또는 할인 혜택에 따라 최적화된 카드를 사용하며 최대한 많은 피킹률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만 이렇게 신용카드를 여러장 발급 받아 사용하며, 최대한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소비하기 위해선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는 전월실적을 충족시켜야 하는 경우가 많고, 공과금 또는 상품권 구입 등 실적에서 제외되는 업종까지 신경써야하기 때문이죠.


 또한 신용카드에서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소소한 것까지 모두 기억하며 사용하기란 대단히 어렵습니다. 지출을 할 때마다 각기 다른 카드사 앱,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여 일일이 확인하는 것도 사실상 어렵죠.


 이럴 땐 보유중인 신용카드의 카드사가 각기 달라도 전월실적 충족 여부 및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앱을 이용하여, 관리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스마트한 카드생활, 시작해볼까요?



더쎈카드 실적 혜택 관리를 한 번에

 사용중인 내 카드의 사용현황과 서로 다른 카드사의 이용 현황을 한 번에 모아서 확인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요? 복잡한 실적 계산을 정확하게, 혜택 정보도 꼼꼼하게 자동으로 계산하여 사용자가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소비를 도움 받을 수 있는 더쎈카드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각기 다른 카드사에서 발급 받은 여러장의 신용카드 정보를 실시간으로 자동계산하여, 결제 전 내가 보유한 카드 중 가장 혜택이 많은 카드를 찾을 수 있으며, 동일한 금액을 지출하더라도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금 사용중인 카드보다 더 좋은 혜택이 있는 카드를 추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더쎈카드 앱 설치, 로그인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기준, Google Play 스토어 접속 후 [더쎈카드] 검색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앱 실행 후 카카오, 네이버,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전체 카드사 연동

 공인인증서를 통해 전체 카드사를 한 번에 연동할 수 있으며, 카드사 별로 원하는 카드만 개별 연동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연동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공인인증서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 후 카드사 별 공인인증서 등록을 위한 주민등록번호 활용 동의를 진행합니다. 참고로 인증서는 본인 대신 카드사 홈페이지에 대신 등록하여, 카드를 연동하는 것으로, 더쎈카드는 주민등록번호를 절대 저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입력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자동으로 보유중인 카드 현황을 조회합니다.


등록할 카드사 선택

 보유중인 카드를 조회하고, 공인인증서로 연동할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보유중인 카드의 전월실적 및 혜택 확인을 위해 모든 카드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록할 카드사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탭하면 카드 목록 및 승인 내역을 분석하여 동기화하게 됩니다.


연동 결과

카드 연동이 모두 완료되면 새벽 1시~5시 사이에 모든 카드를 자동 업데이트 합니다. 연동 결과에서 보유중인 카드가 정상적으로 모두 등록되었는지 확인하고, 누락된 카드가 있다면 개별적으로 로그인하여 추가합니다.


실적 및 혜택

신용카드를 모두 연동하면 보유중인 카드의 당월 사용금액 합계 및 카드별로 사용금액과 확정실적 및 필요실적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확인을 하고 싶다면 개별 카드를 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실적] 탭에서 안내되는 '확정실적'은 카드사 정보와 같은 실적, '예상실적'은 승인내역 기준으로, 카드사보다 2~3일 빠르게 예측한 실적입니다.


실적 목표 설적, 실적 제외 확인

실적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전월이용실적 기준에 따라 목표값을 사용자가 설정하여, 목표 달성/부족 시 푸시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간별 혜택이 궁금하다면, [구간별 혜택보기] 버튼을 탭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혜택] 탭을 선택하여 현재 실적 인정금액이 얼마인지, 몇 구간 혜택을 적용 받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가는 업종 확인, 카드 추천

앱 상단의 [더쎈카드] 로고를 탭하면 메인 홈 화면으로 이동하며, 요약 정보 확인 및 자주가는 곳, 결제된 곳 기준으로 보유중인 카드 중 어떤 카드를 사용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추천' 항목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하단의 [카드추천] 옵션을 탭하면,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지금 사용중인 카드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추천 받을 수 있으며, 대략적으로 예상되는 혜택금액까지 보여줍니다.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율이 높은 현금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선정하여 피킹율을 높힌다면, 연말정산에서 공제 받는 비율 보다 더 높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별 본인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꼼꼼히 실적 충족 여부도 확인하며 지출을 최소화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카드 실적 관리를 위해 카드사 앱이나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과, 카드 사용 후 1~2일 늦게 실적 정보가 제공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복잡하고 까다로운 카드 실적을 누구나 놓치지 않고 잘 관리할 수 있는 도구가 있으니, 굳이 활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