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청 홈택스 및 손택스에서 ARS 개별인증번호 조회하는 방법

 2021년 귀속 주택임대소득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 방법으로 'ARS 전화 신고·납부'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귀속연도 다음 해 1월 1일부터 2월 10일 사이에 '사업장현황신고'를 모두 마친 V유형 주택임대사업자(미등록 포함)는 다음과 같이 ARS 1544-9944로 전화하여 부여받은 개별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현황신고 내용을 토대로 과세관청에서 사전에 산출된 세액에 대한 신고를 간편히 완료할 수 있습니다.

 

ARS전화 신고 및 납부 절차

 종합소득세(분리과세 주택임대소득) 신고 때마다 신고안내문 우편물을 기다리지 않고 ARS 전화로 납부할 세액 및 가상계좌 확인 후 간편하게 신고 완료할 수 있으며, 특히 ARS 전화 신고 시 개인지방소득세는 별도 신고 절차 없이 납부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PROFIT/Realty] -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 주택임대소득 ARS 간편 신고 방법 (V유형)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 주택임대소득 ARS 간편 신고 방법 (V유형)

2021년 귀속 주택임대소득(V유형) ARS 간편 신고 및 납부 방법  2022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는 2021년 귀속 소득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입니다. 주택임대소득은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수입금액

forbes.tistory.com

종합소득세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ARS 개별인증번호 확인하기

 종합소득세 및 개인지방소득세를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개별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주택임대소득(V)유형 신고 안내 우편물

 기본적으로 ARS 신고가 가능한 유형인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발송되는 '주택임대소득 신고 안내 우편물'에서 개별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 귀속 주택임대소득 신고 안내 우편물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은 5월 1일부터 시작이지만, 관련 안내문 발송일자 역시 5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따라서 실제 납세자에게 안내문이 전달되는 시기는 5월 중순을 넘기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만약 아직 수령하지 못한 우편물 내용을 미리 확인하고 싶다면 국세청 홈택스 접속 후 [My홈택스] 메뉴 클릭 후 [우편물·전자고지·송달장소 > 우편물 발송 내역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손택스 앱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물론 관할 세무서에서 우편물을 발송한 이후부터 조회가 가능하겠죠?

 

 

2 국세청 홈택스 신고도움서비스

 PC로 접속할 경우 국세청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를 통해 '개별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 간편인증(민간인증서)

 먼저 PC에서 국세청 홈택스(hometax.go.kr) 접속 후 [로그인] 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네이버 등 민간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는 간편인증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IT/Android] - 연말정산 PASS 인증서 발급부터 인증까지 쉽고 빠르게!

 

연말정산 PASS 인증서 발급부터 인증까지 쉽고 빠르게!

Mobile - 연말정산 PASS 인증서로 쉽고 빠르게!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덤!  연말정산을 위해 국세청 홈페이지 접속 후 공인인증서가 만료된 사실을 알게되고, 새롭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로그인

forbes.tistory.com

[Tips/Internet] - 연말정산 홈택스 카카오 인증서로 간편인증 로그인 방법

 

연말정산 홈택스 카카오 인증서로 간편인증 로그인 방법

Internet -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카카오 인증서'로 간편 로그인 하기  카카오가 행정안전부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forbes.tistory.com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메뉴를 클릭합니다.

 

 

신고도움서비스

 종합소득세 신고 페이지에서 파란색 [신고도움서비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ARS 개별인증번호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 팝업창이 열리면 '기본사항' 탭에서 'ARS 개별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국세청 손택스 신고도움서비스

 모바일에서 접속할 경우 국세청 손택스 앱에서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를 통해 '개별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손택스 앱 > 로그인

 국세청 손택스 앱 실행 후 [로그인] 합니다.

 

 

손택스 통합로그인 > 간편인증(민간인증서)

 손택스 앱 로그인 역시 '간편인증(민간인증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민간인증서를 선택하고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 > ARS 개별인증번호

 손택스 앱 메인 화면의 자주 찾는 메뉴에서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를 선택하면 'ARS 개별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안내 우편물을 분실하는 등 '개별인증번호' 확인이 필요할 때 국세청 홈택스 또는 손택스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종합소득세 및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를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